2024년 3월 28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에일리X트루디, 특급 콜라보 성사..'딴따라'OST 합류

강선애 기자 작성 2016.05.25 15:05 조회 281
기사 인쇄하기
딴따라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에일리와 래퍼 트루디가 '딴따라' OST 라인업에 합류했다.

SBS 수목드라마 스페셜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 이광영)는 개리를 시작으로 수란, 한서윤, 강민혁, 개코, 정은지 등 국내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 명품OST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에일리X트루디가 부른 '딴따라' 일곱 번째 OST '니가 있어야 살아'가 25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니가 있어야 살아'는 리드미컬하고 소울풀한 멜로디와 힘있는 래핑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곡으로, R&B 소울 디바 에일리와 흑인 소울 래퍼 트루디의 특급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됐다.

에일리는 '보여줄게', '손대지마', '너나 잘해'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명실상부 최고의 파워풀 여성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했고, 트루디는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2'에서 독보적 실력과 소울로 최종 우승을 거머쥔 차세대 여성 래퍼다. 두 사람의 만남은 파워풀한 보이스끼리의 특급 만남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에일리와 트루디가 함께한 '니가 있어야 살아'는 웅장한 스트링 선율과 극적인 편곡이 인상적인 곡.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서사가 있어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에일리 특유의 시원하고 소울풀한 보컬이 극적인 효과를 배가 시킨다.

'니가 있어야 살아 나 혼잣말 난 널 위해 살아 속으로만'이라는 가사는 이별에 아무렇지 않은 듯 보이지만 아직 사랑을 잊지 못하는 애절한 속마음을 드러낸다. 이 같은 가사 흐름에 따라 이별 앞에서 강한 척 담담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다 이내 폭발하듯 상처 입은 속마음을 토해내는 에일리의 섬세한 표현력이 귀를 즐겁게 한다.

한편, '딴따라'는 벼랑 끝에서 만난 안하무인 매니저 신석호(지성 분)와 생초짜 밴드 딴따라의 꽃길 인생작 프로젝트를 그리는 드라마로, 25일 밤 10시 11회가 방송된다.

[사진제공=웰메이드 예당, 재미난 프로젝트]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