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키썸, '맥주 두잔' 공개 이후 '음악 차트 줄줄이 상위권'

작성 2016.06.01 17:34 조회 307
기사 인쇄하기
키썸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키썸(Kisum)이 색다른 음악 색깔을 예고하며 화제를 모은 새 싱글 '맥주 두 잔'이 공개 직후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쏟아지는 신곡 물결 속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맥주 두잔'은 1일 자정 공개 후 오전 10시 기준 엠넷 1위, 올레뮤직 1위, 멜론 5위, 벅스 8위, 지니 9위, 네이버 뮤직 10위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톱10에 진입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키썸표 청춘 힐링' 가사와 듣기 편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봄-여름 계절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즌송으로 적격이라는 평을 받으며 음악팬들에게 다시한번 주목 받고 있다.

키썸은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 외롭고 불안한 감정을 위로하는 상징적인 이미지로 '맥주 두 잔'이라는 포인트를 포착해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표현했다. 작사뿐만 아니라 작곡에서 참여하면서 한층 성숙해진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포미닛 멤버 전지윤과 래퍼 헤이즈(Heize)는 각각 자신들의 SNS에 '맥주 두잔' 실시간 스트리밍 인증샷과 응원글을 남겨 훈훈한 모습을 보여줬다.

더불어 신곡 발표를 기념해 '루키스트 뮤직'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생중계 라이브를 펼친 키썸은 팬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인 첫 라이브를 선보이며 신곡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켰다.

2015년 10월 마마무(MAMAMOO)의 파워 보컬 화사(Hwa Sa)의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은 싱글 '러브 토크'(LOVE TALK) 이후 반년 만에 발표하는 이번 싱글은 키썸 본인의 참여율을 높인만큼 진솔한 래퍼로의 입지를 한층 넓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키썸은 6월 말 미니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