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굿와이프’ 임산부 변호사 역 오연아 강렬한 존재감

강경윤 기자 작성 2016.07.25 10:27 조회 1,778
기사 인쇄하기
오연아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배우 오연아가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오연아는 지난 23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굿와이프'에서 서중원(윤계상 분)-김혜경(전도연 분)과 대적하는 피고측 변호사 이수현 역으로 등장했다.

이날 이수현(오연아 분)과 서중원 그리고 김혜경은 임신 18주 차에 불의의 사고를 당해 뇌사에 빠진 여성을 두고 법정에 섰다.

이수현은 연명치료 중단을 주장하며, 강한 변론을 펼쳤다. 이수현은 만삭의 몸을 하고도, 재판 내내 상대 측의 약점을 찾아 쏘아붙이며 서중원과 김혜경의 기를 꺾었다. 물론 임산부라는 점을 이용해 중간 중간 진통을 호소하고 시간을 버는 등 재판의 승기를 잡기 위한 기지를 발휘하기도 했다.

오연아는 '이수현 역'을 통해 얄미움과 프로페셔널함을 오가며 시청자들에게 존재감을 확실히 심어줬다.

앞서 오연아는 tvN '시그널'을 통해서도 잊을 수 없는 명장면을 남긴 바 있다. 유괴사건의 범인 윤수아로 등장, 살벌한 웃음으로 안방극장을 서늘하게 만든 장본인이다. SBS '대박'에서는 역대 장희빈을 위협하는 존재감을 과시하기도 했다.

특히, 오연아는 영화 '소수의견'에서 “식사는 하셨습니까”라는 대사 한 마디로 관객들의 뇌리에 존재감을 각인시킨 바 있다. '굿와이프'에서 다시 한 번 차분하면서도 설득력 있는 법정 신 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의 반가움을 자아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