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방송 방송 인사이드

SBS 김주영 신수지 해설위원 “손연재 경기력은 문제없다”

작성 2016.08.19 11:24 조회 366
기사 인쇄하기
리우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SBS가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각) 진행된 '리듬체조' 손연재 선수의 리허설 현장을 LTE로 단독 생중계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선수의 리허설 장면을 생중계한 것은 색다른 시도로 이번 생중계에는 SBS 최영주 캐스터와 김주영, 신수지 리듬체조 해설위원이 함께해 손연재 선수 움직임 하나하나에 주목하며 전문적인 해설을 더했다.

이날 손연재 선수는 예선 경기를 하루 앞두고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위치한 '리우 올림픽 경기장'에서 36분간 카롤리나 로드리게스(스페인), 나탈리아 가우디오(브라질)와 함께 포디엄(체조 무대)에 올라 배경 음악에 맞춰 4가지 종목을 실전처럼 소화했다.

손연재 선수의 움직임을 지켜본 김주영 해설위원은 “손연재 선수가 굉장히 침착해 보였고, 체력관리도 잘한 것 같다”며 “리듬체조 로테이션상 시간적으로 기다려야 되는 부분이 많은데 그 부분에서 체력소모가 많이 된다.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실력적으로는 문제없어 보인다. 이제는 심적인 부분을 다스려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손연재 선수가 메달을 따면 텀블링을 하겠다”는 파격 공약을 약속한 신수지 해설위원 역시 최근 인터뷰에서 “기술적인 부분은 이미 다 완벽하게 되어 있다. 정해진 것만 자신감 있게 하면 충분히 좋은 결과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BS는 오늘(19일) 밤 10시 15분부터 손연재 선수가 출전하는 '2016 리우올림픽' 리듬체조 개인예선전을 생중계한다. 손연재 선수는 볼을 시작으로 곤봉-리본-후프순으로 연기하며, 참가선수 26명 중 상위 10위 안에 들면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