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방송 프로그램 리뷰

리우올림픽 리듬체조 첫 해설 신수지, 실시간 검색어 장악... '스타 해설자' 탄생

작성 2016.08.20 10:51 조회 545
기사 인쇄하기
리우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신수지 SBS 리듬체조 해설위원이 '선수출신'다운 꼼꼼한 해설로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신수지 해설위원은 최영주 캐스터, 김주영 해설위원과 함께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리우 올림픽 경기장'에서 열린 '2016 리우 올림픽' 리듬체조 개인종합 예선전 해설에 나섰다.

신 위원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자력으로 리듬체조 본선 진출권을 얻은 대한민국 최초의 선수다. 이날 중계를 통해 첫 해설에 도전한 신 위원은 현역 시절의 경험담을 곁들이며 또 한 명의 '스타 해설위원 탄생'을 예고했다.

중계 직전 꼼꼼히 정리한 자료를 책상 위에 올려놓으며 해설 준비를 한 신 위원에게 “많이 준비했다“고 말을 건네자, 신 위원은 “혹시 몰라 가져온 커닝 페이퍼”라고 웃었지만 빽빽이 적어 놓은 자료에서 초보 해설위원의 긴장감이 엿보였다.

신 위원은 중계가 시작되자 서양 선수들의 선전에 대해 "아무래도 서양 선수들의 신체 조건을 따라가기 쉽지 않기 때문에 살을 많이 빼서 날렵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하는가 하면, '개인적으로 힘든 종목'으로 곤봉을 꼽으며 "곤봉은 하나가 아니라 2개이기 때문에 던졌을 때 굉장히 긴장이 된다"며 꼼꼼한 해설을 덧붙였다.

또한, 중계 도중 후배 손연재 선수를 위해 기도하는 모습을 보여줬던 신 위원은 볼 연기를 성공적으로 끝낸 손연재 선수를 보자 “타지에서 수많은 연습과 함께 고생을 하고 저렇게 좋은 무대를 보여주니 대단하다”며 울먹이기도 했다.

신 위원은 결선을 앞둔 손연재 선수에게 “일단 너무 긴장하지 말고 차분하고 대담하게 연기했으면 좋겠다"며 "긍정적인 이미지트레이닝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앞서 손연재 선수는 리듬체조 개인종합 예선전에서 볼(18.266점)-후프(17.466점)-리본(17.866점)-곤봉(18.358점) 등 4종목 합계 71.956점으로 5위를 기록해 결선에 진출했다.

SBS는 21일 새벽 3시부터 손연재 선수가 출전하는 2016 리우 올림픽 리듬체조 개인결선을 생중계한다.

jsam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