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SBS 신수지 위원 “손연재와 경기 후 껴안고 울었다”

작성 2016.08.21 09:19 조회 612
기사 인쇄하기
리우 끝사랑 질투의 화신 그래 그런거야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SBS 리듬체조 해설위원들이 손연재 선수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넸다.

손연재 선수는 오늘(21일,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리우 올림픽 아레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리듬체조 개인종합 결선에서 최종 4위를 기록했다. 지난 올림픽에서 결선 5위를 기록했던 손연재 선수는 이번 올림픽 결선에서 무결점 연기를 펼치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직접 경기를 지켜본 신수지 위원은 만감이 교차하는 듯했다.

신수지 위원은 “오늘 기량이 절정이었다. 그래서 더 감동적이었던 것 같다”며 “아깝게 4등해서 내가 다 속상하긴 하지만, 그래도 고생해서 받은 4등이 손연재 선수에게 큰 보상이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경기 끝나고 손연재를 만나서 껴안고 울었다. 말을 안해도 그동안의 고생이 느껴지더라”고 덧붙였다.

김주영 해설위원은 오늘 결선 경기에 대해 “지금까지 봤던 올림픽 경기와 굉장히 달랐다. 모든 선수들이 생각보다 긴장해서 실수가 많았다”고 총평하면서 “손연재 선수의 4위 기록은 아시아에서는 기록에 남을 만한 사건”이라고 평가했다.

김 위원은 “손연재 선수가 실수를 하면 그 다음날 경기에서는 꼭 잘했는데, 이번에도 예선에서의 실수를 결선에서 완벽한 연기로 만회했다”고 말하며 “리듬체조 종목 특성상 선수들이 실수하면 자포자기 하는데 손연재 선수는 그렇지 않았다. 그만큼 정신력이 강한 선수”라고 말했다.

또 김 위원은 “혼자 외국 다니면서 훈련하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 정말 대단하다고 칭찬해 주고 싶다”고 치켜세웠다.

한편, 이날 리듬체조 개인종합 결선 1위는 러시아의 마르가리타 마문 선수가 차지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야나 쿠드랍체바(러시아) 선수가 은메달, 간나 리자트디노바(우크라이나) 선수가 동메달을 차지했다.

jsam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