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목)

방송 방송 인사이드

‘칼춤 이준기부터 자뻑 백현까지’…달의연인 시선강탈 명장면

작성 2016.08.31 09:26 조회 727
기사 인쇄하기
달의연인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달의 연인'이 시선 강탈하는 명장면을 배출했다.

30일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극본 조윤영, 연출 김규태, 이하 달의 연인) 3회에서는 개기일식을 통해 고려로 타임슬립한 해수(아이유 분)가 각각 4황자 왕소(이준기 분), 8황자 왕욱(강하늘 분)과 각각 '악연'과 '도움'의 인연을 맺으며 본격적으로 고려에 적응하는 모습을 그렸다.

3회 명장면의 첫 주인공은 마지막 10분을 휘몰아친 왕소다. 왕소는 어머니 황후 유씨(박지영 분)가 정윤(김산호 분) 암살 시도의 배후인 것을 알게 됐고, 살수들의 은신처를 찾아가 증거를 인멸했다. 왕소는 어린 시절 자신의 얼굴에 생체기를 내 평생 지울 수 없는 흉터와 개늑대의 낙인을 찍은 어머니임에도 불구하고 모정을 갈구하는 모습으로 애처로움을 자아냈는데 마치 그의 액션은 어머니를 향한 울부짖음처럼 보여 모두를 긴장과 소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무엇보다 일당백으로 칼에 몸을 맡기며 모든 살수를 제압해 몰입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리며 3회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단 한 번의 멈칫함도 없이 쏟아지는 칼들을 받아내며 비릿한 미소로 살수들을 베는 왕소의 모습은 하늘을 날라 다니는 이준기의 화려한 몸놀림과 화려한 카메라 워크로 최고의 명장면으로 완성돼 시청자들의 감탄사를 자아냈다.

두 번째 명장면은 큰 웃음을 자아낸 10황자 왕은의 자뻑 고백. 앞서 왕은은 몸종이 옷을 갈아입는 모습을 훔쳐봤고, 이를 본 해수가 사과를 요구하자 적반하장으로 그녀와 몸싸움을 벌였다. 이에 얼굴에 멍이 든 왕은을 본 황제 태조 왕건(조민기 분)은 진노했고, 해수는 이에 벌벌 떨었는데 왕은은 뜻밖의 기지로 해수를 위험에서 구해냈다.

왕은은 해수에게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황자인 날 그리 대한 계집은 네가 처음이다”라고 몸을 배배 꼬며 고백을 했다. 이에 놀란 해수는 대수롭지 않게 받아 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는데 왕은은 “널 보러 자주 들러달라는 것이냐”, “오늘을 우리의 첫날로 하는 것이다”라며 자뻑 고백을 이어가 웃음바다로 빠트렸다. 이 같은 중2병을 앓는 10황자 왕은을 연기하는 백현은 귀염 돋는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한 것은 물론이다.

세 번째 명장면은 비뚤어진 모정의 황후유씨가 집념을 드러내는 장면이었다. 황후유씨는 3황자 왕요(홍종현 분)을 움직여 정윤을 암살하려고 한 상황. 목욕재계를 하고 팜므파탈 같은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했고, 암살에 실패한 아들 왕요에게 “고려는 내 아들의 것이어야 해”라는 강렬한 어록을 남기며 집념을 드러내 모두를 소름 끼치게 했다.

마지막 명장면은 8황자 왕욱의 은혜로운 힐링 터치 장면이었다. 왕욱은 위험천만한 상황에서 목에 상처가 난 해수를 구해줬고, 약을 건넸다. 하지만 해수가 자꾸 잘못된 곳에 약을 바르자 “상처가 덧날까 그런다”며 무심한 듯 은혜로운 손길로 그녀의 목에 약을 발라줘 모두를 심쿵하게 만들었다.

'달의 연인'은 고려 태조 이후 황권 경쟁 한복판에 서게 되는 황자들과 개기일식 날 고려 소녀 해수로 들어간 현대 여인 고하진이 써내려가는 사랑과 우정, 신의의 궁중 트렌디 로맨스. 오는 9월 5일 밤 10시 4회가 방송 된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