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뮤직

크레용팝, 타이틀곡 제목 '두둠칫' 1년 6개월 만에 활동 재개

작성 2016.09.20 15:59 조회 1,003
기사 인쇄하기
크레용팝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원조 콘셉트돌' 크레용팝이 정규앨범 타이틀곡 제목을 공개했다.

크레용팝은 26일 자정 정규앨범 음원 공개와 함께 타이틀곡 '두둠칫'으로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크레용팝이 2012년 데뷔한 후 발매하는 첫 정규앨범으로 1년 6개월만에 그룹 공식 활동을 재개하게 돼 남다른 의미가 있다.

앨범 타이틀곡 '두둠칫'은 온라인에서 한동안 이슈를 모은 동명의 신조어에서 영감을 받은 곡 제목으로 그룹 원투의 오창훈과 구피의 박성호가 의기투합한 작곡팀의 회심작이다. 현재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클럽 비트에 90년대 풍 멜로디가 섞여 중독성 넘치는 사운드를 자랑한다.

크레용팝의 소속사 측은 2013년 메가 히트한 크레용팝의대표곡 '빠빠빠'를 넘어서는 곡을 만들기 위해 타이틀곡 선정에 심혈을 기울인 것은 물론, 원조 콘셉트돌의 명성에 걸맞게 '두둠칫' 포즈를 형상화한 안무에도 큰 공을 들였다.

멤버들은 1년 반만의 컴백을 준비하며 앨범의 일러스트, 의상, 헤어메이크업, 뮤직비디오 콘셉트까지 하나하나 직접 준비하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여름을 보냈다는 후문이다.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 측은 "헬멧으로 대표되는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앨범 외적인 부분은 물론, 멤버 엘린이 래퍼로 전향하는 등 파트 분배 면에서도 전폭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타이틀곡 '두둠칫'은 최신 유행 중인 비트와 올드스쿨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을 곡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크레용팝은 23일 쇼케이스를 통해 '두둠칫'의 첫 무대를 공개하며 음원 발매 다음날인 27일 SBS MTV '더 쇼'로 화려하게 컴백한다. '두둠칫'과 선공개곡 '부릉부릉'을 포함한 정규앨범은 26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오픈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