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BOF 미리보기 ③]"예뻐지러 오이소"…국내 최초 '쌍방향 참여' 뷰티전이 온다

강선애 기자 작성 2016.09.26 14:01 조회 505
기사 인쇄하기
BOF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다양한 뷰티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가 부산에 상륙한다.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리는 한류 메가이벤트 '2016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2016 Busan One Asia Festival, 이하 BOF). 이 초대형 행사의 일환으로 '한류스타&뷰티전'이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열흘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산 벡스코 1관 2홀에서 진행된다.

이 가운데 '뷰티전'에는 스타일난다, 리파 등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표 뷰티브랜드 60여개가 참여하고, SBS플러스의 대표 패션뷰티 프로그램인 '스타그램'의 녹화도 부산 현지에서 이뤄진다. 관람객은 이 모든 걸 단순히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바이어 미팅 위주로 진행되던 기존의 뷰티박람회들과는 차원이 다르다. BOF의 '뷰티전'은 대한민국 최초로 시도되는 '쌍방향' 한류 뷰티 전시전인 셈이다.

다양한 볼거리로 중무장해서 국내를 넘어 해외 한류팬들의 뜨거운 관심까지 받고 있는 BOF. 그중에서도 K-뷰티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뷰티전'에서 눈여겨봐야 할 것들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 “정윤기-손담비-장도연 출격”..'스타그램' 현지 녹화

대한민국 대표 뷰티트렌드세터 프로그램인 SBS플러스 '스타그램'이 BOF 뷰티전에 뜬다.

'스타그램'은 패션·뷰티 아이템과 노하우를 알기 쉽게 설명해 시청자의 제품 구매를 돕는 버티컬형 패션 뷰티 프로그램이다. 톱 셀러브리티들의 스타일을 책임지는 '스타일 마스터' 정윤기와 연예계 패션 뷰티의 아이콘 손담비, 모델과 맞먹는 키와 비율의 소유자 개그우먼 장도연이 MC를 맡아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SBS플러스에서 방송되고 있다.

'스타그램'이 BOF 뷰티전 현장에서 오는 10월 2일 녹화를 진행한다. 정윤기, 손담비, 장도연은 이날 뷰티전도 둘러보고, 현장경험을 토대로 그 안에서 알찬 뷰티팁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물론 뷰티전에 온 관람객들과의 소통도 이뤄진다.

# “핫한 바디 예정화X핫한 입담 하지영”..뷰티토크쇼

부산 출신의 '몸매 종결자' 예정화가 이번 뷰티전에서 뷰티토크쇼를 연다. 진행자는 SBS '한밤의 TV연예'로 유명한 리포터 하지영이다. 하지영의 맛깔나는 입담 속에서 예정화는 건강하게 아름다운 몸매를 관리하는 방법, 유용한 운동팁 등을 직접 선보인다.

여기에 순수의 수경원장, 순철원장, 한국을 대표하는 K뷰티 디렉터 김용규PD가 토크쇼에 참여해 스타들의 뷰티 비법 등을 재미있게 전달한다.

'뷰티토크쇼'는 10월 6일 오후 2시에 BOF 뷰티전에서 열릴 예정이다.

BOF

# 뷰티 파워블로거들, 부산으로 집합

뷰티계에선 알아주는 파워블로거들이 BOF뷰티전과 함께한다. 유튜브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5위안에 드는 유명 파워블로거 '새벽', 네이버 뷰스타 '콩슈니', '짱세' 등이 BOF뷰티전에서 뷰티클래스를 연다.

인기 파워블로거들은 굉장히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새벽', '콩슈니', '짱세'는 BOF뷰티전에서 다양한 뷰티팁을 전하는 것은 물론, 현장 팬미팅도 개최해 팬들을 가까이에서 만난다. 현장에 함께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 네이버 V앱, 페이스북 라이브 중계 등도 함께 진행한다.

# 눈 앞에서 펼쳐지는 K뷰티 전문가들의 쇼쇼쇼

K뷰티의 최일선에서 한류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BOF뷰티전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낸다. 유명 연예인들의 메이크업과 헤어를 담당하는 전문가들이 대결을 벌이는 특별무대와, 뷰티클래스가 BOF뷰티전에서 상시 펼쳐진다.

유명 연예인들의 전담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청담동 순수의 수경원장 vs 현재(상민)원장의 메이크업 빅매치가 10월 1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또 5일 오후 2시부턴 연예인들의 전담 헤어아티스트인 순수의 건형원장 vs 순철원장의 헤어 빅매치가 펼쳐진다.

전문가들의 뷰티클래스들도 알차다. 헤어아티스트 태양원장의 헤어관리법 클래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양희의 메이크업쇼, 향전문가 전유경 대표의 아로마테라피스트, 헤어아티스트 이희 원장X정상훈 이사의 한류스타일 헤어클래스, 아놀드홍X머슬마니아 수상자 이은경의 피부와 생기를 높여주는 운동법 등 다양한 클래스들이 예정돼 있다.

이 밖에도 BOF뷰티전에선 매일 전시장 중앙 무대에서 다양한 브랜드들의 뷰티클래스, 뷰티 체험 및 시연 콘텐츠가 열린다. 고급 장비를 이용해 피부나이를 측정하는 시연, 얼짱메이크업, 걸크러시 메이크업, 두피와 모발관리 클래스 등 알찬 시간들로 꽉 차 있다.

한편 BOF는 부산이 가지고 있는 문화·관광 인프라와 한류 콘텐츠 및 아시아문화가 만나는 축제다. 아시아와 세계의 젊은이들이 만나 K팝, K푸드, K뷰티 등 K컬처를 한 자리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23일까지 아시아드주경기장, 벡스코 등 부산 일원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of.or.kr), 페이스북(facebook.com/BusanOneAsiaFestival) 참조.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