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뮤직

[BOF 공연보기 ②] ‘3-스테이지’ 진정한 고퀄리티 ‘관객 참여형 콘서트의 진수’

작성 2016.09.27 14:39 조회 495
기사 인쇄하기
BOF 통합포스터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당신의 심장을 뛰게 할 '2016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2016 Busan One Asia Festival, 이하 'BOF')이 10월 1일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10월 1일부터 23일까지 아시아드주경기장, 벡스코 등 부산 일원에서 진행되는 'BOF'는 1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리고 젝스키스, 싸이, 소녀시대, 인피니트, 블락비, 방탄소년단, B1A4, 에이핑크, 걸스데이, B.A.P, 티아라, 아이오아이, 린, 라붐, 다이아 등이 출연하는 '원아시아개막공연'으로 시작된다. 

특히 2일부터 4일까지 세 가지 주제로 부산 벡스코 1관에서 열리는 'K-POP 콘서트 3-스테이지'는 그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고 관객들과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콘서트'로 전 세계 팬들을 유혹한다. 3일간 진행은 배성재, 장예원 아나운서가 맡는다.

세븐

# 3stars in Asia: 아시아를 사로잡은 스타를 만나다
먼저 2일 '3stars in Asia'라는 타이틀로 세븐, 규종, 유키스가 출연한다. 아시아를 사로잡은 이들 세 스타들은 명불허전 화려한 무대와 소탈한 입담으로 기대 그 이상을 충족시킨다.

특히 데뷔와 동시에 슈퍼스타로 급부상한 세븐, 이후 수많은 신드롬, 각종 수상기록을 남기며 최고의 한류스타로 종횡무진한 그의 새로운 도약을 만날 수 있다.

# 아시아의 보컬리스트: 세계를 사로잡은 세 가지 색깔의 목소리
3일에는 '아시아의 보컬리스트들'이 부산에 출동한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는 자타공인 최고의 보컬리스트인 거미, 린, 황치열의 라이브 무대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최고의 무대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섬마을 소녀였던 어린 소녀는 발라드퀸으로, 장난꾸러기 골목대장은 OST의 여왕으로, 끼가 넘치던 꼬마아이는 글로벌 한류의 중심으로 성장했다. 그들의 이야기가 이곳에서 펼쳐진다.

# K-pop Super Stage: 영향력 있는 케이팝 스타들이 만들어 내는 미니콘서트
'3-스테이지'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4일에는 에너지와 열정으로 똘똘 뭉쳐 아시아 가요계에 지평을 넓히고 있는 아이돌 가수들이 출연한다. 티아라, 송지은, 아스트로, 다이아, 크나큰은 'K-pop Super Stage'라는 타이틀로 무대를 꾸민다.

케이팝의 뉴페이스부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슈퍼스타까지 총망라한 케이팝 슈퍼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양재영

# 진정한 고퀄리티 관객 참여형 콘서트

'3-스테이지'는 고퀄리티의 공연은 물론 출연 가수들이 관객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관객 참여형 콘서트'라는 점에서 더 주목할 만하다. 실제 가수들의 콘서트를 방불케 할 만큼의 퀄리티 있는 공연은 물론이고 한국은 물론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 가수들이 출연해 해외에서 공연을 펼치면서 벌어진 에피소드 등 토크쇼에서와 같은 진솔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2013년 '더쇼 : 올 어바웃 케이팝', 2014년 '현아의 프리먼스', 2015년 '패션왕 비밀의 상자' 등 많은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 탄탄한 연출 실력을 자랑하는 양재영 PD가 연출을 맡아 믿고 보는 무대를 선사한다.

양재영 PD는 “관객과 어우러져 관객과 소통하며 라이브 무대를 함께할 수 있는, 관객 참여형 콘서트가 될 것이다. 출연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도 될 거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은 물론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 가수들이 많이 출연하기에 외국에서 콘서트를 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들을 음악과 함께 버무리면서 풀어나간다. 기대를 충족시키는 공연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라고 말했다.

BOF 3차

#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 안방에서도 느낀다
무엇보다 이번 '3-스테이지'는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 관객들의 티케팅이 눈에 띌 만큼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3-스테이지' 공연을 비롯해 'BOF' 공연은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다. 'BOF' 개막공연은 SBS플러스에서 10월 1일 밤 12시, SBS funE, SBS MTV에서 10월 1일 오후 11시, SBS에서 10월 1일 오후 6시, 'BOF K-POP 콘서트 3-스테이지'는 SBS 플러스에서 10월 18일 오후 9시 30분, SBS funE에서 10월 17일 오후 11시, SBS MTV에서 20~22일 오후 9시, 10월 16일 밤 12시 방송된다.

축제의 포문을 열 원아시아개막공연의 티켓은 지난 9월 5일 오픈했으며 하나투어, 하나티켓(ticket.hanato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