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궁금한이야기Y, 번역가 피습사건 미스터리 추적

작성 2016.09.29 10:25 조회 292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 y ktca 현대미디어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SBS '궁금한이야기 Y'가 서울에서 발생한 의문의 피습사건을 추적한다.

지난 13일, 서울 서초구 한 건물에 비명소리가 울려 퍼졌다. 이웃주민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과 119 구조대는 사무실 안에서 피를 흘리며 머리를 부여잡고 있는 번역가 A씨를 발견했다. 그리고 그의 옆에는 피 묻은 장도리 하나가 놓여 있었다.

가해자는 사건 발생 1시간 전 A가 운영하는 출판사를 찾아와 번역을 의뢰했던 의문의 30대 남자. 그가 다시 찾아와 다짜고짜 장도리로 A의 머리를 수차례 내려쳤다는 것이다.

의아한 것은 이들이 그 전까지 일면식도 없는 사이였다는 점이다. 대체 그는 왜 돌연 A를 공격한 것일까? 

그런데 사무실 근처 CCTV에서 또 다른 공범이 목격됐다. 남자는 사건 발생 9일 전 유 씨에게 또 다른 번역을 의뢰했던 20대 남성이었다.

수사 결과, 이 남성이 망치로 A를 기절시켜달라고 청부한 것이라는데. 그러나 A는 이 남성이 왜 자신에게 앙심을 품었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했다.

이 남성이 처음 사무실에 왔을 때, 그는 여자 친구의 숙제를 돕고자 2장 분량의 번역을 의뢰 하러 왔다고 했다.

A는 자신이 유명한 번역가도 아닌데다가 사무실도 출판사로 되어있어 번역 의뢰를 위해 자신을 찾아온 것이 이상했지만 흔쾌히 번역을 맡았다고 한다. 번역비를 깎아달라는 그에게 반 값 할인까지 해줬다고 한다. 

이에 이번주 '궁금한이야기 Y'에서는 서초동 번역가 피습 사건의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를 함께 짚어본다. 30일 밤 8시 55분 방송.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