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궁금한이야기 Y, 야구해설가 고 하일성 마지막 행적 추적

작성 2016.09.30 10:10 조회 1,473
기사 인쇄하기
하일성 kcta 대원방송 슈퍼모델 뚜아후아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SBS '궁금한이야기 Y'가 파란만장했던 야구인 故 하일성 야구해설가의 마지막 행적을 따라가 본다.

야구해설의 대명사이자 전 KBO사무총장이었던 故 하일성. 지난 9월 8일 오전 7시 50분경, 그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스스로 삶을 마감한 것이라는데, 그는 왜 갑자기 세상을 등지게 된 것일까?

그리고, 사망 전날 고인의 마지막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이 공개되면서 많은 이들이 충격과 안타까움에 휩싸였다.

그는 축 처진 어깨로 사무실 근처를 서성이며 출구 없는 고민에 한숨을 몰아 쉬고 있었는데, 영상 속 고인의 모습은 우리가 기억하는 그와는 너무도 달랐기 때문이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은 야구해설가, 프로야구의 중흥을 이끈 야구 행정가, 늘 환한 웃음과 정겨운 목소리로 안방을 훈훈하게 해준 방송인. 그동안 세상 사람들 눈에 비친 고인의 삶은 남부러울 것 없는 성공한 인생이었다. 그런데 무엇이 그로 하여금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 것일까.

이번 주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야구 몰라요"라고 말하던 故 하일성의 쓸쓸한 뒷모습을 따라가 본다. 오늘(30일) 밤 8시 55분 방송.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