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비밀은 없다' 파리한국영화제, 관객상 수상

김지혜 기자 작성 2016.11.04 13:26 조회 126
기사 인쇄하기
비밀은 없다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이경미 감독의 영화 '비밀은 없다'가 제11회 파리한국영화제 관객상을 받았다.

파리한국영화제는 한불 영상문화 교류협회 1886이 지난 2006년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하고 있는 영화제다. 이를 통해 한국의 다양한 작품들은 물론 능력있는 신진 감독들을 소개해 왔다.

올해는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1일까지 프랑스 파리 퓌블리시스 시네마에서 54편의 한국 영화가 상영되는 등 역대 최다 관객이 몰리며 그 어느 해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비밀은 없다'에 주어진 관객상은 페이사쥬(Patsage) 섹션에 초청된 13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영화제 기간 프랑스 영화 평론 사이트(senscritique.com)에서 오로지 관객들의 투표만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작품에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페이사쥬 섹션에는 '비밀은 없다'를 포함해 '내부자들', '동주','서울역' 등 총 13편의 장편영화들이 초청돼 현지에서 상영됐다. '비밀은 없다'는 영화제 기간 두 차례 상영됐는데 이 중 한 차례는 전석 매진이라는 기록을 낳는 등 현지 영화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비밀은 없다'는 지난 3일 개막한 영국 런던한국영화제에도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