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김수현-신민아-전지현 중 누구?’…푸른바다의전설 깜짝 퀴즈

작성 2016.11.16 15:42 조회 2,100
기사 인쇄하기
푸른바다의전설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 '푸른 바다의 전설' 주인공 정체는?”

최근 SBS 수목 드라마스페셜 '푸른 바다의 전설'(극본 박지은, 연출 진혁)의 첫 방을 앞두고 SBS의 공식페이스북(@sbsnow)에서 주인공의 정체를 찾는 깜짝 퀴즈가 공개되었다.

영상은 유몽인이 엮은 우리나라 최초의 설화집인 '어우야담'(於于野譚)의 '만물편'(萬物篇)의 일부인 '대인무별(對人無別) 수백루여우(垂白淚如雨)', 즉 '사람과 대하여 있어도 별 다름이 없는데, 흰 눈물을 비처럼 흘렸다'라는 내용의 자막이 등장하면서 시작된다.

이어 곧바로 '별에서 온 그대'(2014)에서 400년 전 외계에서 조선으로 왔던 외계인 도민준역 김수현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2010)에서 오랫동안 삼신각에 갇혔다가 인간세계에서 풀려난 구미호역 신민아의 모습으로 이어졌다.

세 번째로는 '푸른 바다의 전설'에 출연하는 전지현의 모습이 담겼다. 인어 역 전지현은 깊은 바다에서 헤엄쳐서 물위로 올라올라와 인간 세상을 몰래 엿보았는가 하면 어부들에게 서울가는 길을 물어봤다.

셋은 모두 판타지로맨스드라마의 주인공. 이들이 담긴 영상은 공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순식간에 3만 3천회 조회수에다 10만 도달률을 훌쩍 넘길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푸른 바다의 전설' 관계자는 “이번 깜짝 퀴즈 영상은 한국 드라마사상 처음으로 등장하는 인어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제작되었다”라며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반응을 보여주셔서 놀랐고, 이런 반응이 본방송으로도 이어지길 기대해본다”라고 소개했다.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가 도시의 천재 사기꾼을 만나 육지생활에 적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안길 판타지 로맨스. 오는 11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 목요일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SBS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