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김혜선, 20억원대 빚으로 간이회생 절차 밟아

강경윤 기자 작성 2016.12.06 10:07 조회 3,081
기사 인쇄하기
김혜선 열애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배우 김혜선이 법원에서 간이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최근 연예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김혜선이 지난 8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간이회생을 신청했다. 간이회생은 빚이 30억 원 이하인 개인사업자나 법인에 적용하는 것이다.

김혜선은 “전 남편에게서 떠안은 보증 채무를 감당하기 어렵다.”고 회생절차 신청 이유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김혜선은 2009년 이혼한 사업가와의 결혼생활로 수억 원대의 채무를 진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에서 김혜선은 “17억 원대의 빚을 졌다.”고 말한 바 있다. 개인회생절차 신청 당시 김혜선의 채무는 20억 원대로 알려졌다.

채무와 더불어 김혜선은 2012년 전 남편의 빚을 갚기 위해 5억 원을 투자했다 사기를 당해 고스란히 날린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해 9월에는 지인에게 빌린 돈을 갚지 못해 고소를 당하기도 했다.

서울중앙지법원은 김혜선의 자산과 채무 등을 조사하는 절차를 마쳤으며, 김혜선이  빚을 갚기 어렵다고 판단, 지난 9월 김씨에게 간이회생절차 개시 결정을 내렸다. 회생 계획안에 채권자들이 동의하면 최종적으로 회생 계획이 인가(認可)된다.

김혜선은 지난 5월 9세 연상의 사업가와 결혼 소식을 알린 바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