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전지현, 이민호에 발각?’…푸른바다의전설 순간최고시청률 (ft. 조정석)

작성 2016.12.08 13:28 조회 1,966
기사 인쇄하기
푸른바다의전설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이민호 조정석의 만남이 순간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7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푸른 바다의 전설'(극본 박지은, 연출 진혁) 7회는 전국시청률 17.4%를 기록해 수목극 동시간대 왕좌를 지켰다.

이날 방송분은 조선시대 당시 양씨(마대영 분)로 인해 갇혔던 인어 세화(전지현 분)가 담령(이민호 분)으로 인해 풀려나면서 시작했다. 그러다 현세로 바뀌고, 심청(전지현 분)은 스키장눈밭에서 준재(이민호 분)로 부터 “사랑해”라는 말을 듣고는 좋아하기도 했다.

이후 심청은 바닷가로 갔다가 우연히 자신과 같은 인어인 유정훈(조정석 분)을 만난 뒤 진주의 가치를 알게 되었는가 하면 “남자는 모두 '질투의 화신'”이라는 이야기도 유심히 들었다.

한편 심청에게 다른 남자가 있다고 오해하던 준재는 정훈의 등장에 그만 질투심이 폭발하기도 했다.

그러다 마지막에 이르러 심청은 집 내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며 정훈의 말을 떠올렸다. 이때 갑자기 들어온 준재에게 자신의 정체를 들킬 위기에 처했을 때는 최고시청률 22.5%까지 치솟으면서 최고의 1분을 완성했다.

광고관계자들의 주요지표인 2049시청률 또한 9.6%로 역시 1위를 차지했다. 점유율의 경우 남성시청자 중 10대부터 50대까지 고르게 30%를 넘겼고, 여성시청자들의 경우는 10대와 40대가 무려 50%를 넘긴 것을 포함해 전 시청자층에서 40%대를 기록하면서 시청자층을 탄탄히 굳혔다.

SBS드라마 관계자는 “ '푸른 바다의 전설' 7회에서는 인어가 서울에서 좌충우돌 적응하는 와중에 또 다른 인어 정훈을 만나게 되고, 이에 질투하는 준재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재미가 더해졌다”라며 “특히 8회에서는 7회 마지막에서 심청이 준재에게 자신의 존재를 들킬 뻔한 아슬아슬한 사연 이후의 이야기와 더불어 정훈을 둘러싼 깜짝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더욱 관심을 끌게 될 테니 기대해 달라”라고 소개했다.

'푸른 바다의 전설' 8회는 12월 8일 목요일 밤 10시 SBS-TV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