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김성준 컴백 'SBS 8뉴스', 오늘(19일)부터 확 바뀐다

강선애 기자 작성 2016.12.19 12:44 조회 419
기사 인쇄하기
SBS8뉴스 앵커들 김성준 최혜림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8뉴스'가 김성준 앵커의 컴백과 함께 오늘(19일)부터 확 바뀐다.

'SBS 8뉴스'는 19일부터 김성준-최혜림 앵커로 새 단장을 한다. 현재 SBS 보도본부장이기도 한 김성준 앵커는 지난 2011년부터 4년간 'SBS 8뉴스'의 메인 앵커로 활약하며 촌철살인 클로징 멘트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그런 그가 다시 SBS의 간판 뉴스에 돌아온다.

지난 1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김성준 앵커는 'SBS 8뉴스'가 지향하는 네 가지 변화에 주목해 달라고 당부했다.

첫 번째 변화는 '소상하게 알려주는 뉴스'다. 시청자들이 'SBS 8뉴스'를 보고 나면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가지 이슈를 집요하게 취재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현장을 지키는 뉴스'다. 기자들이 현장을 지킴으로써 시청자들을 안심시키겠다는 의지 표명이다. 세 번째는 '라이브쇼로서 뉴스'를 충실히 선보일 예정이다. 준비된 리포트에 의존하기보다는 실시간에 벌어지는 뉴스까지도 발빠르게 담아내겠다는 것이다. 네 번째는 '시청자의 궁금증을 앵커가 묻고 기자가 답하는 뉴스'다.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뉴스가 아니라 기자가 스튜디오에 직접 나와서 시청자가 원하는 답을 주는 형식에 더 비중을 둘 전망이다.

SBS8뉴스 앵커들 김성준 최혜림

'SBS 8뉴스'는 더불어 '스브스뉴스' '비디오머그' 등 온라인 뉴스를 통해서도 시청자와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매일 오후 6시 '스브스뉴스'에서는 '김성준의 오프닝' 코너를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 그날의 헤드라인 뉴스를 간략하게 요약 정리해 준다. 19일 당일 'SBS 8뉴스'가 끝난 후에는 '스브스뉴스'에서 뉴스에 복귀한 김성준 앵커의 복귀 소감을 라이브 토크로도 진행할 예정이라 관심이 모아진다.

19일을 기점으로 평일 'SBS 8뉴스'는 김성준-최혜림 앵커가, 주말 'SBS 8뉴스'는 김현우- 장예원 앵커가 진행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