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뮤직

블락비 박경 “에이프릴 보고 나도 모르게 웃고 있더라”

작성 2017.01.18 14:19 조회 1,848
기사 인쇄하기
박경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그룹 블락비 박경의 첫 미니앨범 '노트북'이 18일 자정 공개됐다.

박경은 18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동교동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니앨범을 발매한 소감을 전했다.

박경은 함께 작업을 해보고 싶은 가수로 유성은, 에이프릴을 꼽았다. 박경은 지금까지 은하, 박보람 등 여성 보컬들과 함께 작업했다. 이번에는 브라더스와 윤현상과 호흡을 맞췄다.

박경은 “앨범을 만들고 보니까 너무 남자 목소리만 나온다 싶더라. 어떤 여자 가수와 작업을 하고 싶으냐고? 내 노트에 유성은, 에이프릴이라는 이름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가 걸그룹을 그렇게 진심으로 좋아하지 않는데 에이프릴은 정말 집중해서 보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나도 모르게 웃고 있더라”라고 밝혔다.

블락비 박경의 첫 미니앨범 '노트북'은 그동안 싱글로 발매한 곡들을 하나로 묶어낸 앨범으로 '보통연애', '자격지심'에 이어 '연애 3부작'의 완결편이라 할 수 있다. 또 기존에 발매된 곡과 더불어 타이틀곡 '너 앞에서 나는'과 '잔상' 등 '노트북'의 중심을 잡아줄 신곡 2곡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전곡 모두 박경이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온전히 박경에 의해 만들어진 특별한 '노트북'이다.

타이틀곡 '너 앞에서 나는'은 재즈 기반으로 한 곡으로 브라더수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잔잔한 피아노와 브라스 연주가 인상적이다. 연애를 하며 너 앞에서 시시때때로 변하는 나의 모습을 가사로 풀어낸 곡으로 풋풋하면서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