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스타 스타는 지금

황교익, KBS가 방송출연 금지통보 “특정 정치인 지지한다는 게 이유”

강경윤 기자 작성 2017.01.19 10:36 조회 619
기사 인쇄하기
황교익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KBS로부터 '특정 후보를 지지했다'는 이유로 출연을 거부당했다고 밝혀 논란이 되고 있다.

황교익은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연말 KBS '아침마당' 목요특강 출연섭외를 받고 1월 6일 담당 피디와 2명의 작가를 만났다.”면서 “16일 저녁 작가가 '특정 정치인을 지지하는 분은 출연이 어렵다'는 이유로 출연이 무산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KBS 출연 금지 이유가 지난 14일 출범식이 진행된 더불어 포럼에 공동대표로 참여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황당했다.”면서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는 그 누구이든 자신의 정치적 신념을 표명할 수 있으며 그 신념의 표명으로 방송 출연 금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는 없다는 항의를 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황교익은 “나는 맛칼럼니스트이다. 언론인이다. 내 주요 업무는 집필과 방송 출연, 강의”라면서 “KBS는 헌법에 보장되어 있는 표현의 자유를 빼앗았다. 내 주머닛돈으로 시청료 꼬박꼬박 내는 공영방송 KBS에 이런 식으로 협박을 당할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며 일침을 가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