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뮤직

씨스타 효린, 3월 북미 클럽투어 '본격 해외 진출 가동'

작성 2017.01.24 11:37 조회 315
기사 인쇄하기
씨스타 효린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씨스타 효린이 3월 북미 클럽투어에 나선다.

지난 22일 효린의 소속사는 미국 트랜스페어런트 에이전시와 손잡고 K-POP 최고의 걸그룹 씨스타의 메인보컬 효린이 뉴욕과 LA에서 첫 라이브 콘서트를 준비 중에 있는 소식을 밝혔다. 또 "이번 공연은 3월 중순 진행될 예정이며 티켓팅을 비롯한 자세한 공연 소식은 트랜스페어런트 에이전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앞서 소속사측은 씨스타 효린이 3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이하 'SXSW')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SXSW'는 미국의 텍사스 주 오스틴에서 매년 봄 개최되는 영화, 인터렉티브, 음악 페스티벌이자 초대형 컨퍼런스. 1987년 이래로 매년 규모가 키웠으며 50여 개국에서 2만여명의 관계자들과 2천여팀의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영국 '더 그레이트 이스케이프'(The Great Escape. TGE)와 프랑스 '미뎀'(MIDEM)과 함께 세계 3대 음악 마켓 중 하나로 통한다.

씨스타 효린은 탁월한 가창력과 음악성으로 아이돌을 넘는 아티스트로 인정받으며 세계적인 뮤지션들에게도 주목받는 가수로 성장해 왔다. 지난해 세계적인 힙합 일렉트로닉그룹 파 이스트 무브먼트(FAR EAST MOVEMENT) 및 일렉트로닉 뮤직의 거장인 작곡가 조르지오 모로더(GIORGIO MORODER) 등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진행했고 2016 울트라 싱가폴 라이브 스테이지에 단독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는 등 K-POP 대표 아이돌다운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앞서 효린은 첫 번째 미니앨범 'It's Me'(잇츠미) 타이틀곡 'Paradise'(파라다이스)로 중국의 대표 음원사이트 큐큐뮤직 케이팝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효린은 활발한 방송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