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뮤직

美 빌보드 선정, 2NE1 최고의 노래는? ‘내가 제일 잘 나가’

작성 2017.01.25 16:57 조회 271
기사 인쇄하기
2NE1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빌보드가 투애니원(2NE1)의 많은 히트곡 중 '최고의 곡'을 엄선해 발표했다.

24일(현지 시간) 미국 빌보드는 '평론가 선정: 투애니원의 최고부터 최악의 노래 랭킹'(Every 2NE1 Single Ranked From Worst to Best: Critic's Take)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빌보드는 “투애니원은 최근 '안녕'이라는 곡으로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이번 곡은 투애니원이 3년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며 8년여 간의 활동을 마무리 짓는 이별곡이다”라고 집중조명했다.

평론가들은 ''내가 제일 잘 나가'를 1위로 선정하며 “투애니원의 '시그니처곡'으로 알려진 이 곡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K-POP 노래로 손꼽힌다. 릴리즈된 지 수년이 지나도 미국 라디오 방송, 유명 브랜드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호평했다.

이어 2위부터 18위는 '아이 러브 유', '헤이트 유', '론리', '너 아님 안돼', '그리워해요', '컴백홈', '안녕', '캔트 노바디', '어글리' '고 어웨이', '날 따라 해봐요', '폴링 인 러브', '파이어', '아이 돈트 케어', '아파', '두 유 러브 미', '박수쳐' 순으로 꼽았다.

투애니원은 지난 21일 멤버 씨엘(CL)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안녕'을 발표하며 지금까지 2NE1을 열렬히 지지해 준 팬 'BLACKJACKS'를 비롯한 음악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했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