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방송 방송 인사이드

‘MBC 퇴사’ 김경화 전 아나운서, 이상민-김일중과 한솥밥

강경윤 기자 작성 2017.02.01 10:33 조회 1,202
기사 인쇄하기
김경화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MBC에서 퇴사한 김경화 전 아나운서가 연예기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김경화는 이상민, 김일중, 이지애, 공서영, 최희, 서유리, 김효진, 김준희, 천이슬, 김지향 등이 소속된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김경화는 2000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섹션TV 연예통신', '뽀뽀뽀' 등 시사·교양, 예능, 교육, 어린이 프로그램 등을 두루 거치며 대표 아나운서로 활약했다.

이후 2015년 8월 프리선언을 한 김경화는 TV조선 '연예가 X파일', EBS '즐거운 인생 쎄시봉' 등 방송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해 왔으며, 팟캐스트와 유튜브 등을 통해 영어 강의 방송 '잉글리피싱 시즌 1,2'를 진행하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선보였다.

김경화는 "함께 손을 잡고 걸어갈 든든한 지원군이 생겨 기쁘다. 나를 필요로 하는 자리에 믿고 맡길 수 있는 그런 방송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MC, 교양뿐 아니라 연기에도 도전하며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의 활동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며 각오를 밝혔다.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뛰어난 진행 능력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가지고 있는 김경화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김경화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따뜻한 애정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경화는 현재 MBN '아궁이'에서 MC를 맡고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