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엄기준, 지성에 무릎 꿇었다’…피고인, 전쟁의 2막

작성 2017.02.21 16:59 조회 1,450
기사 인쇄하기
피고인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피고인' 엄기준이 지성 앞에서 무릎을 꿇었다.

21일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 정동윤) 제작진 측은 지난 8일 전라남도 장흥에 위치한 월정교도소에서 진행된 지성과 엄기준의 촬영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보다 뜨겁고 잔혹해질 박정우(지성 분)과 차민호(엄기준 분)의 혈투가 시작될 월정교도소 옥상 대치 현장. 이는 3회에서 정우가 모든 증거를 확보한 뒤, 민호를 찾아가 옥상에서 담판을 벌였던 것과 묘하게 닮아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지문을 없애기 위해 제 손을 자해한 민호 대신 정우의 손이 피투성이가 됐다는 것과 정우 앞에 무릎을 꿇고 “제발 모르는 척해 달라”며 비는 민호의 간절한 태도다.

그러나 이어진 사진들에선 두 남자의 표정이 180도 역전돼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된다. 민호는 시종일관 냉소적인 미소를 띠는데 반해, 정우는 눈물 그렁한 눈빛과 처절한 몸부림으로 괴로운 심정을 드러내고 있다. 예측 불가능한 방향으로 흘러갈 두 남자의 갈등은 롤러코스터 같은 서사로 극적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촬영 당시 지성 엄기준은 오랜만에 정면 대결에 나서 들뜬 얼굴로 꼼꼼한 사전 리허설을 펼쳤다. 지성은 엄기준을 향해 다친 왼손을 장난스레 펼쳐 보였고, 엄기준은 “민호는 양손인데 정우는 한 손만 다쳤다”며 조금은 억울한(?) 심경을 토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하지만 카메라 앞에선 역시나 달랐다. 엄기준은 무르익은 못된 연기로 지성을 끊임없이 도발했고, 지성은 촬영 내내 눈시울을 붉힐 만큼 극중 상황에 몰입해 처절한 연기를 펼쳤다. 갑작스러운 한파와 눈보라로 배우들은 물론 스태프들 모두가 이중고를 겪었지만, 그만큼 빈틈없이 완벽한 장면이 담겼다는 후문이다.

한편 21일 방송될 '피고인' 10회에서는 정우와 민호(엄기준 분)로 마주 선 두 남자의 위태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 뜻대로 월정교도소에 돌아온 정우는 가장 먼저 민호를 만나게 되고, 모든 기억이 돌아왔음을 시인하며 전쟁의 2막을 열게 된다.

사진=SBS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