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방송 촬영장 핫뉴스

“안희정의 선한의지는?”…SBS8뉴스, 정치 이슈 다루는 코너 신설

작성 2017.02.22 16:04 조회 613
기사 인쇄하기
SBS8뉴스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SBS 8뉴스'가 새 코너를 신설했다.

21일 방송된 'SBS 8뉴스'에서는 정치권의 핵심 이슈를 정면으로 다루는 '정치대결 김대김' 코너를 선보였다.

'정치대결 김대김'은 뜨거운 정치권 이슈를 찬반이나 공방, 때로는 가부로 나눠 기자 2명이 치열하게 논쟁하는 코너. 매일 국회 현장을 발로 뛰는 정치부의 김용태, 김현우 기자가 맡아 객관적 뉴스 전달자에서 주관적 토론자로 변신을 시도한다. 

이날 방송에서 첫 주제로는 정치권 핫 이슈로 떠올랐던 안희정 지사의 '선한의지' 논란과 '대연정'을 다뤄 팽팽한 긴장감을 선보였다. 

먼저 '김대김'의 김현우 기자는 논란의 빌미가 된 안희정 지사의 대학 강연 내용을 분석, '안희정 지사는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 등을 만든 게 박근혜 대통령의 '선의'라고 말한 것 아니냐'고 언급했다.    

이에 김용태 기자는 “안희정 지사는 선의의 예로 박 대통령을 든 부분이 적절치 않았다는 부분을 사과한 거고, 그 밖의 것들, 즉 박 대통령을 두둔한 의도는 없었다는 건 안희정 지사의 변함없는 사실”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두 기자는 이런 논란이 안희정 지사가 말을 다소 어렵게 했기 때문에 발생된 것이라며 인터넷 댓글을 인용해 꼼꼼히 짚어주었다.

이어 두 기자는 선한 의지가 대연정 논란으로 연결되어 “이번 논란으로 가팔랐던 안희정 지사의 상승세가 한풀 꺾일 것이다”, “조금 조정될 수 있을지 몰라도 다시 오를 것이다” 등 팽팽한 의견 대립 논쟁을 펼쳤다.

SBS 측은 “단순한 주장을 넘어 '팩트'에 기반한 분석과 토론을 펼치는 '정치대결 김대김' 코너가 시청자들에게 통쾌한 논쟁의 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SBS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