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스타 끝장 인터뷰

션-정혜영 부부, 1억 기부 “환경 때문에 꿈 포기하지 않았으면”

강경윤 기자 작성 2017.03.09 09:44 조회 368
기사 인쇄하기
션 정혜영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연예계 대표적인 기부 스타 션과 정혜영 부부가 1억원을 자선단체에 기부해 귀감이 되고 있다.

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인 션 정혜영 부부가 8일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대열)를 방문하여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홀트아동복지회의 위기가정 아동교육비 지원프로그램인 '2017 꿈과희망지원금'으로 사용된다.

션·정혜영 부부는 꿈과희망지원금을 매년 1억원씩 9년째 기부했으며, 대학생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총 13억원을 후원했다. 부부는 홀트아동복지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국내외아동 결연캠페인 '허브' 영상 및 라디오 제작에 목소리 재능기부 등 적극적인 나눔활동을 펼쳐왔다. 

션은 “아이들이 환경 때문에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꿈과희망지원을 시작했다. 나중에 이 아이들이 성장했을 때, 내가 정말 열심히 한다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마음을 가졌으면 한다. 또 아내가 항상 같은 마음으로 함께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꿈과희망지원은 위기가정 아동의 균등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홀트아동복지회의 프로그램으로 홍보대사 션 정혜영 부부의 기부로 시작됐다. 2009년 전국 위기가정아동 100명을 지원하기 시작한 이래 이 뜻에 공감하는 후원자들의 참여로 현재 300명의 아동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션과 정혜영 부부는 현재까지 약 45억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홀트아동복지회, 승일희망재단, 컴패션, 푸르메재단, 세브란스병원 등 도움이 필요한 여러 곳에 전하며 참된 기부 문화 전파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매년 연탄배달 봉사활동,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부 활동, 화보 수익금 기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선행에 앞장서고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