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방송 촬영장 핫뉴스

“이영애 또 구했다”…사임당 송승헌의 전지전능

작성 2017.03.16 09:10 조회 529
기사 인쇄하기
사임당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사임당, 빛의 일기' 송승헌이 이영애 오윤아를 구했다.

15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스페셜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 연출 윤상호, 이하 사임당) 15회에서 이겸(송승헌 분)의 맹활약이 펼쳐졌다.

이겸은 중종(최종환 분)에게 고려지 비리 조사 및 납품 관련 전권을 위임받아 민치형(최철호 분)을 치밀하게 압박했다. 명나라의 칙사를 찾아가 그림을 선물하며 환심을 샀고, 민치형을 철저하게 조사했다. 민치형은 이겸과 원수 집안이자 성종의 후궁인 남 귀인(김해숙 분)까지 불러들이며 이겸을 견제하려 했지만, 철저한 조사 끝에 명나라 칙사에게 뇌물을 전달해 조선과 중종의 명예를 실추시킨 죄를 물어 민치형을 옥에 가두는 데 성공했다.

한양에서 민치형을 포박하는 데 열중하는 사이 사임당(이영애 분)은 운평사 고려지 제조 비법을 알아내기 위해 강릉 운평사로 향했다. 이겸은 휘음당(오윤아 분)이 사병까지 이끌고 사임당의 뒤를 쫓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지체하지 않고 강릉으로 말을 몰았다. 함께 했던 최팔봉 노인이 휘음당의 수하들에게 살해당하고 홀로 궁지에 몰린 사임당의 눈앞에 이겸이 구세주처럼 나타나 화려한 무술 실력으로 휘음당의 수하들을 모두 제압했다. 이에 분노한 휘음당이 사임당의 목에 칼을 겨누다 발들 헛디뎌 떨어질 뻔한 아슬아슬한 위기 상황에서 두 사람을 구한 이도 이겸이었다.  

이겸은 운평사 참극의 비밀을 알게 된 이후 사임당을 보다 적극적으로 돕는 한편 민치형, 휘음당을 향한 압박의 수위도 높이고 있는 철저한 악연으로 얽힌 대립관계의 갈등을 심화시키며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이겸의 맹활약이 펼쳐질수록 더욱 풍성한 매력도 드러나고 있다. 전체적인 판을 볼 줄 아는 이겸은 큰 그림을 그리며 칙사에게 환심을 사고, 중종까지 움직이는 지략가의 면모는 물론 휘음당의 수하를 단숨에 제압하는 화려한 액션, 여전히 능청스럽고 자유로운 예인의 면모 등 회가 거듭될수록 화수분처럼 고갈되지 않는 새로운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이겸에 남성적인 카리스마와 섬세한 순애보의 결을 동시에 불어넣으며 매력을 극대화시키고 있는 송승헌의 연기는 갈수록 더 진해지고 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송승헌이 표현하는 복잡 미묘하면서도 진한 감정선이 절절하게 드러났다. 자신의 눈앞에서 사임당의 목숨을 가지고 협박하는 휘음당을 바라보며 분노와 안타까움, 무력감을 느끼는 이겸의 심정을 눈가에 맺히는 눈물로 드러내는가 하면, 과거 자신에게 상처받은 휘음당을 바라보며 미안함과 연민, 분노까지 뒤섞인 감정의 경계를 절묘하게 표현하면서 송승헌의 연기 내공을 제대로 과시했다. 이런 연기가 있기에 '이겸=송승헌'이라는 극찬이 이어지고 있다.

'사임당' 16회는 16일 방송된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