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SBS플러스, 국내 최초 법정 리얼리티 '법보다 화해' 론칭... 실제 갈등 당사자 출연

작성 2017.03.20 10:03 조회 178
기사 인쇄하기
sbs golf 법보다 화해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국내 최초 법정 리얼리티 '법보다 화해'가 SBS플러스(SBS Plus)에서 방송된다.

참고 살자니 분 통터지고 억울하지만, 소송을 하자니 비용과 시간이 아까운 주변과의 갈등. 이제 이런 일을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는 TV법정이 시작된다.

'법보다 화해'에서는 층간 소음, 사유지 분쟁, 주차 갈등, 가족 간의 갈등, 애완견 문제 등 주변에서 흔히 벌어지고 있는 분쟁과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명쾌한 판결을 내려주는 사이다 같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예정.

특히, 이미 해결된 사례를 재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갈등 당사자들이 법정과 똑같이 마련된 세트장에 직접 나와, 갈등 당사자를 서포트 할 수 있는 변호인단의 도움을 얻어 자신의 입장을 이야기하면, 이에 합리적 조정을 이끌어 낼 최고의 판사 출신 재판관이 직접 판결하는 현실 속 재판의 형식과 똑같이 진행되어 그 재미를 더한다.

기존의 법률 프로그램이 이미 해결된 상황에 대해 법적 의견으로 정보를 주는 정도에 그쳤다면, 이 새로운 리얼리티는 정보뿐만 아니라 공감과 재미, 그리고 화해 및 갈등의 해소에서 오는 감동까지 두루 책임질 것이다.

대통령도 재판장에 서는 2017년. 그 어느 때보다 가깝게 다가온 법정이 세상을 중계하는 창이 되어, 드라마보다 더욱 흥미롭고 실제 사건이어서 더욱 리얼한 우리 삶 속 이야기를 통해 날 서고 거친 세상 속에서 공감과 화해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출연자로 전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 세계여성법관회의 부회장, 서울지방법원 부장판사 등을 지낸 김영혜 변호사가 판사 역을 맡았으며, 법무법인 도시와 사람의 대표변호사 이승태와 법무법인 퍼스트의 임선영 변호사가 갈등 당사자들의 변호를 맡는다.

'법보다 화해'는 3월 30일 밤 11시 SBS플러스에서 첫 방송되며, SBSCNBC와 SBSfunE, SBSMTV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억울한 사연 제보나 출연 신청은 02-782-3331에서 할 수 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