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마운틴TV 'UHD 천하무림기행', 2017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우수상

작성 2017.03.20 14:22 조회 496
기사 인쇄하기
마운틴 tv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마운틴TV 'UHD 천하무림기행'이 2017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우수상(다양성 부문)을 수상했다. 2016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우수상(뉴미디어 부문)에서 '지구반대편 낯선 여행가'를 수상한 것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은 방송통신위원회가 매년 전년도 프로그램 중 창의적이고 우수한 방송프로그램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방송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작은 총 388편이 예심과 본심을 거쳐 16대 1 경쟁률을 뚫었다. 프로그램 시상에서는 마운틴TV 'UHD 천하무림기행', tvN '도깨비' 등이 다양성, 한류, 지역발전, 사회·문화, 창의발전 부문까지 각 5개 부문에서 우수상을 선정, 시상했다.

천하무림기행은 TV를 넘어 네이버TV와 협업하여 플랫폼의 한계를 넓혔다. 2016년 4월 한 달간 네이버TV를 통해 20편의 에피소드를 공개하여 채널관 재생수 180만을 넘는 기록을 세웠으며, 한정된 웹콘텐츠의 장르를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공에 이어 2017년 2월에는 뒤이은 무협콘텐츠인 의천도룡기를 제작, 네이버TV에 8개의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100만 뷰를 달성해 성공을 이어갔다.

방송인 오상진이 프리젠터를 맡았고, 중국 무협의 실제 장소인 소림사, 화산파의 본고장 산시성 화산, 진가구 태극권 마을, 헝디엔 스튜디오, 푸첸성 시초마을까지 중국 7개 성 20개 지역 19,290km의 대장정 속에 촬영을 이어갔다.

더불어 무협작가, 무협영화감독, 무술 전문가, 무협 문학전문가, 역사가, 우슈 금메달리스트 등 한중 전문가 100명과 만나 중국 무협을 깊고 다양한 시선으로 조명했다.

특히, 화질과 내용을 동시에 잡은 최초의 UHD 프로그램이라는 점이 더욱 눈에 띈다. 기존의 UHD 프로그램들이 선명한 화질을 보장하기 위해 정적인 피사체를 촬영하는 데에 집중한 것과 달리, '천하무림기행'은 무술, 무협이라는 역동적인 소재를 최고 사양 하이엔드급 4K 카메라로 고스란히 담아냈다.

아울러, 이 프로그램은 미래창조과학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2015 방송 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의 경쟁력강화 우수분야 중 '글로벌 다큐멘터리' 부문에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마운틴TV는 '2016년 방송 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에 'KOREA FROM ABOVE'라는 UHD 항공다큐멘터리가 선정되었고 30여개국 이상에 수출했다. 이는 웹콘텐츠로 재제작되어 4월 3일부터 매주 월,수,금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된다.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브리온(https://goo.gl/ALsqda)으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