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스타 스타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 라붐 앨범 제작 프로젝트 시작 5분만에 100% 달성

작성 2017.03.23 10:50 조회 282
기사 인쇄하기
현대미디어 이대희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1년 만에 메이크스타에 돌아온 라붐이 그 진가를 발휘했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붐의 앨범 제작 프로젝트가 시작한 지 5분 만에 100%를 달성하고, 20분이 채 되기도 전에 200%와 4시간 300%를 달성했다.

라붐은 지난해 진행되었던 첫 번째 뮤직비디오 제작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 시작 4시간 만에 100%를 달성하고, 최종 336.91%의 달성률을 기록하여 음반업계에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러나, 이번 라붐의 음반 제작 프로젝트는 시작 초반부터 지난 프로젝트 결과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기록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라붐 소속사 글로벌에이치미디어 김명훈 대표는 “이번 라붐의 앨범 제작프로젝트를 통해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팬들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나라의 팬들과 소통과 교감이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라붐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메이크스타 김재면 대표관는 “1년 만에 돌아온 라붐의 프로젝트가 예상보다 훨씬 초반 반응이 좋다. 참여자들도 지난 프로젝트 때보다 해외 다양한 국가에서 참여해 오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가 끝나면 결과를 분석하여 라붐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기반이 될 수 있는 전 세계 팬덤 자료들를 소속사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메이크스타에서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모든 아티스트들에게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팬덤을 분석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분석결과는 해외 진출의 기반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제작 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크스타(www.makestar.co)는 한류 컨텐츠에 특화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전 세계 184개국, 11,615개의 도시에서 유저들이 방문하고, 71개국에서 결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전체 프로젝트 해외 참여율은 70%에 달한다.

얼마 전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스텔라의 음반제작 프로젝트는 900%가 넘는 달성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스트로 생애 첫 화보집 프로젝트와 에이프릴 화보캘린더 제작 프로젝트를 크게 성공 시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