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돌아온 '판타스틱 듀오2', 무엇이 달라졌나

김지혜 기자 작성 2017.03.25 10:24 조회 369
기사 인쇄하기
판듀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SBS '판타스틱 듀오2'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정비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오는 26일(일) 첫 방송을 앞둔 가운데 시즌1과 확연히 달라진 관전 포인트를 공개한다.

◆ 가수 대 가수, 더 쫄깃해졌다!

시즌 2는 2명의 가수가 출연해 대결을 펼친다. 대결 구도가 명확해지는 만큼 온전히 출연 가수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수 있고, 무엇보다 1:1 대결 구도로 진행되어 긴장감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첫 가수로 출연하는 이소라와 이문세는 '레전드'로써 격돌하고, 2번째 라인업으로 확정된 김범수와 박정현은 '최고의 남녀보컬리스트'로써 대결을 펼치게 되어 시즌 1에 비해 더 쫄깃해진 구성을 지향했다. 시즌 1과는 전혀 다른 대결 구도 덕분에 시즌 2는 새로운 긴장감으로 그려질 수 있게 됐다.

판듀

◆ 1:7 대결, 더 웅장해졌다!

대결 구도의 변화는 가수뿐만이 아니다. 일반인 판듀 후보들은 시즌 2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1:7 대결부터 거쳐야 한다. 시즌 1에서는 한 가수당 3명의 판듀 후보들이 등장해 경쟁했지만, 시즌 2에서는 총 7명의 판듀 후보들이 동시에 대결을 펼친다. 7명이 함께 부르는 만큼 대결의 규모가 더 웅장해진 것이 특징이다.

녹화를 함께 했던 장윤정은 “1:7 대결만이 주는 느낌이 있다. 7명이 함께 부르니 곡 자체가 다르게 들린다”며 놀라워했다. 7명의 판듀 후보들은 두 가수의 곡을 모두 소화해내며 검증을 받아야만 '1:3' 대결로 진출할 수 있다.

재미있는 점은 가수들이 마음에 드는 판듀 후보 3명을 고를 때 선택 인물이 겹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제작진은 “시즌 1은 가수가 판듀 후보를 고르는 경우였다면, 시즌 2에서는 오히려 판듀 후보가 가수를 고를 수 있는 경우가 생긴다”며 “또 하나의 예측 불가능한 재미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판듀

◆ 패밀리 MC군단, 더 유쾌해졌다!

시즌 2는 MC진에도 큰 변화를 줬다. 시즌 1에서 유쾌한 진행으로 호평을 받았던 전현무와 더불어 6년 만에 음악 예능으로 돌아오는 가수 이소라의 MC 합류는 단연 큰 화제였다. 여기에 더해 김범수, 김준현, 장윤정, 바다, 딘딘,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판듀 패밀리'로 합류하면서 무게감을 더했다.

제작진은 “시즌 2에서 중요한 점 중 하나가 '판듀 패밀리'의 활약이다. 시즌 1과 달리 가수와 한 팀이 되는 게 포인트다. 가수에게 직접적인 조언은 물론, 긴장을 풀어주고, 판단하는 역할까지도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의 역할”라며 “덕분에 분위기가 더 유쾌해졌고, 은근한 긴장감도 만들어지더라.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명예의 전당, 더 치열해졌다!

'연승제' 대신 '명예의 전당'을 신설한 것도 달라진 점이다. 각 회차 별로 승리한 듀오는 '명예의 전당'에 등록되고, 추후 적절한 시기에 '왕중왕전'을 통해 최고의 '판타스틱 듀오'를 뽑을 예정이다. 매회 우승한 듀오가 나오기 때문에 '왕중왕전'은 그야말로 '별들의 전쟁'이 될 전망이다.

특히, '왕중왕전'에서 우승하면 자동차를 부상으로 받는 역대급 혜택이 주어진다. 시즌 1과는 비교할 수 없는 혜택이기에 더 치열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판타스틱 듀오2'는 26일 저녁 6시 20분에 첫 방송되며, 첫 가수로 이소라와 이문세가 자신의 판듀를 찾는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