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석조저택 살인사건', 제목 바꾸고 공동 연출 크레딧

김지혜 기자 작성 2017.03.27 09:47 조회 127
기사 인쇄하기
석조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이 5월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석조저택 살인사건'은 1947년 경성, 유일한 증거는 잘려나간 손가락뿐인 의문의 살인사건에 경성 최고의 재력가와 과거를 모두 지운 정체불명의 운전수가 얽히며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

애초 '이와 손톱'이라는 가제로 촬영을 시작했던 영화는 후반 작업 중 연출이 정식 감독에서 김휘 감독으로 교체돼 우려를 모았다. 최종적으로는 정식, 김휘 공동 연출로 크레딧을 올리는 것으로 확정됐다.

고수가 정체불명의 운전수 '최승만' 역을, 김주혁이 경성 최고의 재력가 '남도진' 역을 맡아 한 치의 양보 없는 연기 대결을 기대하게 한다.

또한 독보적인 카리스마의 배우 문성근이 의문의 살인사건을 무마하려는 변호사 '윤영환'으로, 매 작품마다 존재감을 입증해온 박성웅은 유죄를 입증하려는 검사 '송태석'으로 분해 다시 없을 네 배우의 폭발적인 시너지를 예고한다.

한편,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특유의 고전적인 분위기로 눈길을 끈다. 해방기 시대 배경을 엿보게 하는 공간 속에서 고수와 김주혁이 날카로운 눈빛으로 분위기를 압도하는 것.

특히, 두 배우 뒤로 연기로 사라진 손가락 모양의 실루엣과 함께 '사라진 사체, 남겨진 증거'라는 의미심장한 카피는 영화 속 의문의 살인사건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배가시킨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