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사임당 송승헌, 함박꽃 위로…‘이영애 울렸다’

작성 2017.03.31 09:09 조회 565
기사 인쇄하기
사임당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사임당, 빛의 일기' 송승헌이 깊이감 다른 따뜻한 위로로 이영애를 울렸다.

30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스페셜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 연출 윤상호, 이하 사임당) 20회에서 사임당(이영애 분)은 주막집 권 씨(김민희 분)와 내연관계를 맺고 있는 남편 이원수(윤다훈 분)때문에 충격에 빠졌다. 뻔뻔한 두 사람 덕분에 그림까지 몰래 빼앗길 위기에 놓인 사임당을 다시 한번 구해주고 위로해준 이는 이겸(송승헌 분)이었다.

앞서 사임당에게 내연 관계를 들킨 권 씨는 더욱 뻔뻔한 태도로 시청자들을 경악시켰다. 사임당의 그림과 양류지소에서 만드는 양류지가 돈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권 씨는 이원수를 시켜 사임당이 그린 그림을 몰래 옮겨왔고, 팔아 돈을 두둑하게 챙겼다. 권 씨의 집을 찾아간 사임당은 권 씨가 회임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여기에 더해 이원수는 사임당에게 “(권 씨와)안 헤어질 것이오. 우린 천생연분이오”라며 “당신은 훈장 같은 마누라였지만 (권 씨는)나를 품어주는 편안한 아내였다”고 말해 상처를 줬다.

눈물을 흘리며 돌아온 작업실에는 사임당의 그림이 다시 걸려있었다. 이겸이 시중에 풀린 사임당의 그림을 모두 사 작업실로 돌려준 것. 그림이 놓여있던 위치까지 물어가며 처음 모습 그대로 복원하는 섬세한 배려까지 잊지 않았다. 붉은색만 가득한 사임당의 그림을 보며 심상치 않은 일이 있음을 직감했던 이겸은 “좋은 벗 하나가 걱정되는 마음에 행한 것으로 여겨달라”며 붉은색만 칠된 화폭에 한 송이 함박꽃을 그렸다. 그림과 편지에서 이겸의 진심을 느낌 사임당은 눈시울을 붉히며 그림 위에 나비를 그려 화답했다.

그동안 이겸의 사랑법은 사랑이라는 말 안에 담기 어려운 깊이로 시청자들의 응원과 관심을 받아왔다. 운명적으로 만난 첫사랑이자 서로의 삶과 예술을 가장 잘 이해하는 동반자이기도 했던 사임당과 이겸은 첫사랑을 이룰 수 없게 된 이후에도 여전히 서로의 삶을 가장 잘 이해하며 지켜보고 있다. 이겸은 사임당의 그림만 보고도 마음을 알아차렸고,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도 했지만 그림을 통해 사임당의 마음을 위로했다. 피눈물을 흘리는 것 같은 붉은 화폭 위에 꽃을 그려 그녀의 앞길에 행복만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그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나비로 화답했다.

애틋한 첫사랑, 어쩔 수 없었던 이별, 그림자 사랑법과 평행선 사람법 등 극적인 위기와 서사에 따라 변해왔던 사임당과 이겸의 관계는 한층 더 깊어진 모습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송승헌이 보여주는 애틋하고 애절하며 숭고하기까지 한 사랑법은 여성 시청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중반을 넘어 막판 스퍼트에 돌입한 '사임당'이기에 송승헌이 보여줄 사랑법 역시 그 절정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한편 사임당은 세자(노영학 분), 정순옹주(이주연 분)과 운명적으로 만났다. 세자는 사임당을 “본받아야 할 표상”이라고 극찬하며 그녀의 품성과 양민들을 이끄는 철학에 경의를 표했지만, 사임당을 그림 독선생으로 삼으려던 정순옹주는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지 못하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들이 사임당의 운명을 어떻게 바꾸어놓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현대에서는 민정학(최종환 분) 교수가 태운 금강산도가 가짜임이 드러나며 반전을 선사했다.

'사임당'은 수, 목요일 방송된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