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뮤직

“아이유, 성숙의 증명 팔레트” 美 빌보드 호평 속 집중조명

작성 2017.04.25 10:14 조회 263
기사 인쇄하기
아이유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 미국의 유명 음악매체인 빌보드가 아이유의 컴백을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지난 21일(현지시간) "아이유, 성숙해진 신곡 '팔레트'로 돌아오다(feat. 지드래곤)"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고 아이유의 성공적인 컴백을 호평했다.

빌보드의 K팝 전문기자인 타마르 허만(Tamar Herman)이 작성한 이 칼럼은 컴백 직후 국내 8개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과 '전곡 줄세우기'라는 전무후무한 성적을 기록 중인 아이유의 정규 4집 타이틀곡 '팔레트' 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나아가 음악적 변화와 성장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A4 용지 2장 분량으로 작성된 칼럼은 아이유의 컴백작인 '팔레트'에 대해 "아이유의 자기성찰적 세계관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9년의 경력을 거쳐 25세가 된 그녀의 자서전 같은 이야기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팔레트'는 아이유가 10대 소녀 시절 얻었던 명성과 커리어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이제 '성숙'할 준비가 됐음을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칼럼은 한층 강화된 아티스트로서의 아이유에 대해서도 주목했다. 빌보드는 "아이유가 성인이 됐음을 '선언'하는 곡이 '스물셋'이었다면 '팔레트'는 아티스트 본인의 자신감에 대한 증명이자 자신을 안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모습을 반영한 곡이다"라고 평했다.

약 1년 6개월여의 공백을 깬 아이유는 21일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와 '이름에게'를 포함한 정규 4집 '팔레트'를 전격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선공개곡 '밤편지', '사랑이 잘'에 이어 21일 또다시 차트 올킬을 달성한 아이유는 이와 동시에 솔로 아티스트로는 이례적으로 1위부터 10위까지 차트를 장악하는 '줄세우기' 현상까지 터뜨리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25일 오전 현재 앨범이 나온 지 4일이 지났지만 각종 음악 차트에서는 여전히 '올킬'은 물론 일부 '줄세우기'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이 밖에 각종 국내외 음악사이트에서도 독보적인 '음원퀸' 아이유의 이번 컴백 앨범에 대한 K팝 팬들의 다양하고 풍성한 지지와 호평이 계속되고 있는 중이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