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프로그램 리뷰

'스타그램2', 산유국 피부 굿바이…'도자기 피부 메이크업' 공개

김지혜 기자 작성 2017.04.25 21:15 조회 625
기사 인쇄하기
스타그램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피부 트러블로 고생이라면 기초 메이크업부터 신경 써야 한다? 

25일 오후 방송된 SBS 플러스 '스타그램'-시즌2' 2화의 주제는 '굿바이! 트러블 메이커'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활란은 이날 방송에 출연해 피부 트러블로 고생 중인 뷰티 그래머 '짱세'에게 도자기 메이크업을 제안했다.

김활란 아티스트는 "트러블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건 클렌징"이라며 "우선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잘 선택해야 한다. 클렌징할 때 여러 도구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가장 좋은 건 청결한 손"이라고 조언했다. 

트러블 피부의 최대 고민은 얼굴 가득한 유분과 붉은기다. 김활란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기초 케어에서 집중 수분 레이어링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야 한다"고 말했다.

스타그램

이어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피부의 붉은 기를 잡아준다. 그린 베이스는 붉은 트러블 피부를 잡는데 효과적이다. 단 전체 베이스로 활용 시에는 들뜸을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활란은 매트한 파운데이션으로 피부 톤을 잡은 뒤 라텍스 레이어링으로 파운데이션을 밀착시켰다. 그다음은 '펜슬 컨실러'로 점과 여드름 자국 등을 커버해 네추럴 피부를 완성했다.

또한 피부 트러블이 있는 그래머를 위해 볼터치는 생락하고 핑크빛 립으로만 포인트를 줬다. 그 결과 화장 전 붉은 톤 피부를 찾아볼 수 없는 밝고 생기 넘치는 봄이 여인으로 대변신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