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스타 38人 참여 '0509 장미 프로젝트', 투표독려 위한 한 목소리

강선애 기자 작성 2017.04.25 17:20 조회 362
기사 인쇄하기
0509 장미 프로젝트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스타들이 대선 투표를 독려하며 한 목소리를 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독들과 세대를 아우르는 스타들이 참여한 '0509 장미 프로젝트' 투표 독려 캠페인 영상이 2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은 38명의 스타들이 생각하는 투표의 참 가치를 담은 영상,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5년 동안 누군가에게 맡겨야만 한다면?'이라는 질문을 받고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 영상, 자신이 생각하는 리더상에 대한 내용이 담긴 영상 등 총 세 개다.

스타들은 각자 자신만의 언어와 화법으로 평소 생각해왔던 속마음을 이번 캠페인 앞에서 진솔하게 털어놨다. 이번 영상에는 국내 최고의 스타들이 연달아 등장할 뿐 아니라 평소 연예인이라는 직업 특성상 카메라 앞에서 털어놓기 힘든 이야기가 담겨있다.

특히 스타 역시 우리나라 한 명의 국민이라는 점이 드러나는 멘트는 이제껏 어디서도 보기 힘든 대목이다. 아울러 갑작스러운 질문에 당황하는 모습이나 놀라는 모습, 다소 장난기 있게 화를 내는 모습 등 스타들의 다양한 표정을 볼 수 있다는 점도 이번 캠페인 영상이 갖고 있는 특이점이다.

'무협찬 무단체 노개런티'를 내세운 '0509 장미 프로젝트'는 각계각층의 인물들이 함께 모여 진행한 투표 독려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들의 투표 참여를 이끄는 한편, 지나치게 후보의 이미지에 의존해 투표하는 성향을 제고하고, 인물의 발자취와 공약, 정책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투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화보 사진과 영상물을 공개하는 이 프로젝트에는 국내를 대표하는 감독들과 세대를 아우르는 스타들 총 38명(이하 가나다순, 고소영, 고수, 고아성, 권율, 김성령, 김영광, 노희경 작가, 류준열, 박근형, 박서준, 박정민, 배성우, 배종옥, 백진희, 변영주 감독, 비와이, 서지혜, 소이현, 유노윤호, 이병헌, 이서진, 이순재, 이영진, 이정현, 이준, 이준익 감독, 이특, 이해영 감독, 이현우, 정연주, 정우성, 조진웅, 지진희, 진구, 한예리, 한재림 감독, 한지민, 한지선)과 워킹맘, 외국인 귀화자, 대학생, 청년사업가, NGO단체 대표 등 약 50명이 참여했다.

38명의 스타들은 지난 4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강남구 논현동 김영준 스튜디오에서 투표 마크가 그려진 흰색, 검은색, 회색 티셔츠와 이번 대선을 상징하는 분홍색 장미꽃을 들고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캠페인 한 관계자는 "각 분야에 있는 사람들이 각자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부분을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한 이 영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투표에 대해 깊게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김영준 스튜디오, 사진순서=위 왼쪽부터 유노윤호 이준익 감독 이순재 이병헌/ 고소영 박근형 이서진 이해영/ 소이현 고아성 한예리 이정현/ 서지혜 백진희 한재림 변영주]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