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아파트 환기구서 발견된 나체男"…'궁금한이야기Y' 추적

강선애 기자 작성 2017.05.05 10:29 조회 884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 Y'가 아파트 벽 속 환기구에서 나체로 발견된 한 남성의 사건을 추적한다.

5일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지난달 16일 밤, 대구의 한 아파트 환기구에서 나체로 발견된 남성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수많은 신고 중에 이렇게 황당한 일은 처음이라고 했다. 당시 해당 아파트의 11층 주민이, 어디선가 '살려 달라'고 외치는 남성의 목소리가 들린다며 신고를 했다. 급히 출동한 119구조대원들이 아파트 곳곳을 수색했지만 소리의 출처를 찾기는 쉽지 않았다.

아파트 전체를 샅샅이 뒤진 끝에 마침내 찾아낸 소리의 근원지는 다름 아닌 '벽 속'이었다. 1층부터 15층 옥상까지 이어진 환기구 속의 11층 높이 위치에서 한 남성이 발견됐다. 그는 환기구 속 가로 30센티미터, 세로 40센티미터의 좁은 굴뚝 속에 몸이 끼인 채 옴짝달싹 못하는 상태였다. 구조대원들이 직접 환기구 속으로 들어가 구조하려 했지만 환기구 입구가 너무 좁아 진입조차 할 수 없었다.

줄을 내려 남자의 몸을 묶어 옥상으로 끌어 올리려고 했지만 웬일인지 남자는 계속해서 아래로 내려가려고만 했다. 결국 1층 주방 벽을 뚫고 나서야 겨우 그 남자를 꺼낼 수 있었다. 그런데 장장 7시간의 구조 작업 끝에 모습을 드러낸 그는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나체 상태였다.

이상한 점은 또 있었다. 구조작업이 진행되던 7시간 동안 컴컴하고 좁은 환기구 속에 갇혀 있던 그 남자가 빵과 우유, 심지어 과일까지 요구했고, 구조대원들이 내려보낸 음식을 태연하게 받아먹는 황당한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1층 벽을 뚫은 구멍으로 겨우 구조된 직후, 왜 환기구에 들어갔냐는 질문에 남자는 누가 자신을 쫓아와 몸을 숨기려고 들어갔다며 다소 믿기 어려운 말을 했다. 설령 그가 진짜 위급한 상황이었다 하더라도 환기구는 성인 남자가 들어가기엔 너무 좁은 데다가 그 내부는 철근과 못이 돌출되어있어 내려가기는 쉽지 않아 보였다.

더욱 의문스러운 점은 아파트 내부 CCTV에 그 남성의 모습이 전혀 찍혀있지 않았다는 것이다. 아파트 주민도 아닌 그가 사람들의 눈과 곳곳에 설치된 CCTV를 피해 어떻게 환기구가 있는 옥상까지 올라갈 수 있었던 것인지 역시 의문스러운 부분이다.

보기 드문 황당한 사건에 주민들은 '봄날에 찾아온 산타'다, '도둑'이다 등 그를 둘러싼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기에 그는 옷을 모두 벗은 채 환기구에 갇혀 있었던 것인지, 또 이 남자의 정체가 무엇인지 추적할 '궁금한 이야기 Y'는 5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