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지드래곤, ‘무제’ MV ‘24시간도 되지 않아 500만뷰 돌파’

작성 2017.06.10 19:53 조회 362
기사 인쇄하기
지드래곤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 지드래곤의 타이틀곡 '무제' 뮤직비디오가 하루도 안 돼 500만뷰를 돌파, 막강한 화력을 입증하고 있다.

9일 오후 3시 20분 기준 유튜브에 게재된 '무제' 뮤직비디오는 522만 1천 188회를 기록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무제' 뮤직비디오는 지드래곤의 감정 연기와 애절한 멜로디, 가사가 돋보인다. 특히, 촬영 당시 지드래곤은 한 시간도 되지 않아 원테이크 촬영을 끝내 한사민 감독은 물론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처럼 뮤직비디오와 각종 국내외 음원차트를 통해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가운데 미국 음악 전문 케이블 퓨즈TV 또한 지드래곤의 컴백 소식을 집중조명했다.

8일(현지 시간) 퓨즈TV는 “4년 만에 돌아온 빅뱅의 '슈퍼스타'가 새로운 앨범 발표 직후 아이튠즈 정상을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타이틀곡 '무제'는 그동안 흔히 볼 수 없었던 지드래곤의 애정 어린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지드래곤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다. 특히,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만큼 세계적인 아티스트 아델(Adele)의 'Someone Like You'를 연상케 한다. 매혹적인 비주얼보다는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깊은 뜻에 집중할 수 있다”며 호평했다.

퓨즈 TV는 “새 앨범 '권지용'에는 총 5곡이 수록됐으며 지드래곤은 힙합 마에스트로(특정한 분야에서 실력이 뛰어난 사람)답게 자신의 음악적 강점들을 강조하고 있다. 미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한 만큼, 여름 솔로 월드 투어 미국 공연에서 선보일 색다른 무대는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지드래곤은 10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솔로 월드투어 'ACT III, M.O.T.T.E'의 포문을 열고 19개 도시에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추후 개최 도시가 추가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