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미키정이 밝힌 이혼 속사정 “하리수와 나, 각자 새로운 만남…응원한다”

강경윤 기자 작성 2017.06.13 10:07 조회 1,412
기사 인쇄하기
하리수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방송인 하리수와 결혼 10년 만에 파경 소식을 알린 가수 출신 사업가 미키정이 SNS를 통해 그간 밝히지 못했던 이혼 속사정을 털어놨다.

지난 12일 미키정은 자신의 SNS에서 “더이상 억측 기사 및 댓글은 자제해달라.”는 글을 올리면서 “사업에 실패해서 이혼하게 됐다는 건 허위 글이며, 사업실패로 이혼을 했다면 네트워크 사업 활성화로 잘되는 시점에 이혼하지도 않았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하리수와 이혼을 선택하게 된 데에 대해서 미키정은 “사업으로 인한 잦은 출장과 해외 스케줄 상 자주 볼 수 없었기에 가정을 제대로 보살피지 못한 것”이라면서 미키정은 이 모든 게 자신의 책임이지 하리수의 탓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미키정은 하리수에 대해 “10년 동안 사랑을 했고, 서로 존중해줬으며, 누구보다 절 믿어준 한 여자”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트렌스젠더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모든 아픔, 슬픔, 구설수 등을 묵묵히 이겨내 온 사람이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미키정과 하리수의 이혼이 2세 입양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라는 예측에 대해서도 미키정은 “아이를 누구보다 사랑했던 저희들 이였기에 트렌스젠더 1호 부부라는 꼬리표는 고통스러웠다. 아이들에게 똑같은 상처를 줄 수 없어서 가슴으로 울며 포기했다.”고 털어놨다.

미키정은 “그동안 정영진(미키정) 이름보다 하리수의 남편으로 살았다. 모든 걸 다 참을 수 있었지만 이젠 정영진으로 살아가려 한다.”면서 “법적 이혼 절차 전 충분히 대화를 가졌고 별거를 시작하면서 하리수 씨와 저는 각자 좋은 만남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하리수 씨 또한 저보다 더욱더 든든한 사람이 지금 있기에 저는 축복을 해주는 것이며, 저 역시 지금 좋은 만남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기에 그 사람이 상처받지 않게 지켜야 한다.”면서 “하리수 씨는 저에게 좋은 사람 만나서 이쁜 가정, 이쁜 아이를 낳아서 키우길 바랐고, 저 역시 하리수 씨가 저보다 더 멋지고 든든한 남자를 만나서 지켜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을 만나길 바랐다. 하리수 씨에 대한 악플은 삼가달라.”고 당부했다.

하리수와 미키정은 2007년 한국 최초 트랜스젠더 방송인 결혼 1호라는 꼬리표를 달고 부부 생활을 시작했다. 두 사람은 종종 불화설에 휘말렸을 때에도 “우리 둘 사이에는 문제가 없다.”면서 2세를 입양해 건강한 가정을 이루겠다는 강한 뜻도 밝혀왔다. 하지만 결혼 10년 만에 두 사람은 “서로를 응원하는 좋은 친구가 됐다.”며 파경을 인정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