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엽기적인그녀' 윤세아, 이 구역의 악녀는 나야나

강선애 기자 작성 2017.06.21 08:52 조회 227
기사 인쇄하기
엽기 윤세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엽기적인 그녀'의 윤세아가 조선 최대의 악녀로 우뚝 섰다.

윤세아는 SBS 월화드라마 '엽기적인 그녀'(극본 윤효제/연출 오진석)에서 겉으로는 자애로운 현모양처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검은 속내를 감추고 있는 중전 박 씨 역을 맡아 악녀계보의 새 지평을 열었다. 윤세아는 매회 업그레이드되는 악녀연기로 안방극장을 서늘하게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방영분에선 폐비 한 씨(이경화 분)에 대해 알고 있는 민유환(오희중 분)을 찾아 나선 혜명공주(오연서 분)와 견우(주원 분)의 모습에 중전과 정기준(정웅인 분)은 예사롭지 않은 움직임을 보여 촘촘한 긴장감을 조성했다. 중전은 정기준에게 “없애버리시지요. 공주든, 민사부든”이라고 단호히 말하며 극 분위기를 한층 더 차갑게 냉각시켰다. 결국 월명(강신효 분)을 통해 민유환의 숨통을 끊어놓으며 시청자들에게 섬뜩함을 선사했다.

이어 20일 방영분에서는 폐비 한 씨 관련 사초를 찾는 혜명공주와 견우의 모습에 초조함을 감추지 못하는 중전의 모습이 그려졌다. 윤세아는 속내는 초조하지만 자혜대비(윤소정 분)와 휘종(손창민 분) 앞에서 애써 혜명공주를 위하는 척 가식적인 위선을 보이는 중전 박 씨의 이중적인 모습을 소름 끼칠 만큼 섬세하게 그려내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윤세아는 과거의 악행을 감추기 위해 더한 악행을 꾸미는 중전 박 씨의 감정선을 자신만의 캐릭터 분석력으로 면밀히 그려내며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회를 거듭할수록 궁궐정치의 고수였던 중전이 불안감에 더욱 히스테릭해지는 모습을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소화하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엽기적인 그녀'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영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