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김우빈, 기다린다"…최동훈과 제작진의 신의

김지혜 기자 작성 2017.07.06 18:04 조회 571
기사 인쇄하기
김우빈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최동훈 감독과 영화 '도청'의 제작진이 김우빈의 쾌유를 기다리며 제작을 무기한 연기했다.

영화계 관계자에 따르면 '도청'의 스태프들이 최근 해산했다. 영화의 주인공 중 한 명인 김우빈이 비인두암 진단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가운데 제작을 진행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판단한 최동훈 감독의 결정이었다. 제작 중단은 김우빈의 완쾌를 기다리는 동시에 스태프들이 다른 영화에 합류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한 것이다. 

애초 '도청'은 올 8월까지 프리 프로덕션을 마치고 올가을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었다. 영화관계자는 "김우빈 씨가 아프다는 소식을 듣고 내부적으로 연기하자는 계획을 세웠다. 최동훈 감독이 촬영보다 배우의 건강회복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내린 결정이다"라고 전했다. 

최동훈감독

100억대의 제작비가 투입되는 대작인 만큼 큰 결단일 수밖에 없다. 이미 사용한 진행비와 스태프들의 일정을 고려한다면 손해도 적지 않을 터. 그러나 최동훈 감독과 제작진은 배우 교체 없이 김우빈의 쾌유 후 종전 멤버 그대로 제작을 재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우빈에 대한 감독과 제작진의 신의가 돋보인다. 

김우빈은 영화 촬영을 앞두고 정밀검진을 받았다가 비인두암 진단을 받았다. 해부학적으로 비인두는 수술적 접근이 어렵고 방사선 치료에 비교적 잘 반응하기 때문에 약물 및 방사선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이다.

소속사 측은 "건강 상태에 대한 자세한 언급을 하긴 하긴 어렵지만 치료를 열심히 받고 있다. 쾌유를 빌어달라"고 전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