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조작' 남궁민, 유도 유망주→특급 기레기 된 이유는?

강선애 기자 작성 2017.07.17 10:10 조회 250
기사 인쇄하기
조작 남궁민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조작' 남궁민이 유도복을 입고 환호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남궁민은 SBS 새 월화드라마 '조작'(극본 김현정, 연출 이정흠)에서 한국판 타블로이드지를 표방하는 언론 매체 애국신문을 대표하는 '문제적 기레기' 한무영 역을 맡았다. 극 중 무영은 채 다듬어지지 않은 집념과 욱하는 성질 때문에 사건 사고를 몰고 다니기 일쑤지만, 불의 앞에선 물불 가리지 않는 정의로운 면모도 지닌 독특한 기자 캐릭터다.

특히 무영은 스스로 일으킨 사건 사고 안에서 특종을 발굴해내는 기상천외한 능력을 지니고 있어 기자들 사이에서도 전설의 기자로 통하는 인물. 이처럼 태생적으로 기자가 어울리는 듯한 캐릭터이건만, 사실 무영에게 '오빠 부대'를 몰고 다니던 화려한 과거가 있다.

17일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 속 무영은 유도 경기장에서 포착됐다. 무영은 승리를 거두고 벅찬 기쁨에 포효하는가 하면, 은메달을 목에 걸고 세상을 다 가진 듯 함박미소를 보이고 있다. 또, 형 철호(오정세 분)와 나란히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무영이 국가대표로서 미래가 창창한 유망주였음을 짐작케 하고 있다. 이는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특종을 취재하는 기자 한무영과는 사뭇 다른 얼굴로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제작진은 “기자가 되기 전 무영은 유도로 국가대표까지 지낸 실력 있는 선수로, 그에게 있어 국가대표 발탁은 세상을 살아갈 희망을 주는 유일한 동기”라며 “그런 그가 삶의 희망을 저버리면서까지 기자가 된 데에는 예기치 못한 시련이 존재한다. 무영이 기자가 되길 자처한 사연과 그 안에서 인연을 맺게 되는 이석민(유준상 분), 권소라(엄지원 분)와의 운명적 만남이 '조작'을 관통하는 중심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조작'은 정체불명 매체 소속의 문제적 기레기 한무영(남궁민 분)과 상식을 믿는 소신 있는 진짜 기자 이석민(유준상 분), 한 번 문 사건은 절대 안 놓는 정열적인 검사 권소라(엄지원 분)가 하나로 뭉쳐 변질된 언론에 통쾌한 일격을 가하는 이야기로, '엽기적인 그녀'의 바통을 이어받아 오는 24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