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영화 스크린 현장

'혹성탈출3', 거미인간과 미니언즈를 제치다

김지혜 기자 작성 2017.07.17 13:13 조회 202
기사 인쇄하기
혹성탈출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혹성탈출: 종의 전쟁'이 북미에서 막강한 흥행 화력을 내세우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미국 박스오피스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의 집계에 따르면 '혹성탈출: 종의 전쟁'은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북미 4,022개관에서 5,650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달성했다.

무엇보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슈퍼배드3' 등 여름 시즌을 맞아 개봉한 다양한 작품들을 모두 제치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혹성탈출: 종의 전쟁'은 2011년 개봉한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과 2014년 개봉한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에 이어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해 전 시리즈 모두 박스오피스 1위 데뷔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믿고 보는 혹성탈출'이라는 명성을 더욱 공고히 했다.

게다가 로튼 토마토 신선도 96%를 기록하며 역대 시리즈 중 최고 평점을 기록, 작품성과 흥행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웰메이드 블록버스터로 주목받으며 국내 관객들의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혹성탈출: 종의 전쟁'은 인간과 공존할 수 있다고 믿었지만 가족과 동료들을 무참히 잃게 된 유인원의 리더 시저와 인류의 존속을 위해 인간성마저 버려야 한다는 인간 대령의 대립, 그리고 퇴화하는 인간과 진화한 유인원 사이에서 벌어진 종의 운명을 결정할 전쟁의 최후를 그린 작품이다.

전편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에서 힘 있는 연출력으로 호평을 얻으며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맷 리브스 감독이 다시 한번 메가폰을 잡았고, '혹성탈출', '반지의 제왕', '호빗' 시리즈 등 모션캡처 연기의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한 앤디 서키스가 유인원을 이끄는 카리스마 있는 리더 시저로 분해 또 한 번 열연을 펼친다.

여기에 '나우 유 씨 미' 시리즈와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확인시켜 준 우디 해럴슨이 인간 군대를 이끄는 특수요원 출신 대령으로 등장해 시저와의 강렬한 대결을 예고한다.

'혹성탈출: 종의 전쟁'은 오는 8월 15일 개봉한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