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너는 내 운명', 2주 연속 동시간대 1위 '月夜 신흥강자 등극'

강선애 기자 작성 2017.07.18 09:07 조회 249
기사 인쇄하기
너는내운명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이 2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월요일 밤 신흥 예능 강자로 떠올랐다.

18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7일 밤 방송된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의 시청률은 1부 5.6%, 2부 7.0%, 최고 8.1% (이하 수도권 가구 평균 기준, 전국 평균 1부 4.5%, 2부 5.8%)을 기록했다.

'너는 내 운명'과 같은 시간에 방송된 KBS2 '안녕하세요'는 4.5%(전국 4.9%), MBC 'MBC 스페셜'은 4.3%(전국 4.3%)를 기록, 10일 첫 방송과 동시에 동 시간대 1위로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너는 내 운명'은 동 시간대 경쟁 프로그램들과 격차를 벌이며 2주 연속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타깃 시청률인 '2049시청률'은 3.5%로 예능은 물론, 이날 방송된 전 채널의 드라마, 뉴스, 교양 프로그램을 통틀어 1위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너는 내 운명' 2화는 방송 내내 시청률 그래프가 꾸준히 상승하며 끝까지 눈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것은 화제의 '추우커플' 추자현-우효광이었다.

두 사람은 '쪽쪽' 뽀뽀 소리가 끊이지 않은 달달한 신혼의 아침 일상부터 체중 관리 신경전, '결혼 계약서' 작성을 둘러싼 두 사람의 '동상이몽' 에피소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왜 이렇게 남편에게 무섭게 하냐. 눈을 부라리면서 말한다”는 서장훈의 질문에 추자현은 “남편이 연애 때는 안 그랬는데 혼인 신고서 도장 찍고 난 뒤 부쩍 자기 말이 많아졌다”며 “중국 말을 해야 되는데 말이 급하니까 나도 모르게 큰 소리가 빽빽 나간다”며 항변했다.

이어 추자현은 수줍게 “(남편이) 제 중국어가 귀엽대요”라고 말했고, 이 말을 들은 MC들은 자신의 귀를 의심하며 동시에 '누가요?'라고 되묻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추자현은 이에 굴하지 않고 “저 제 자랑하는 거 좋아해요”라고 털털하게 말하며 “남편이 귀여워해 주니 제가 조금 더 강하게 말하는 것도 있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추자현의 귀여운 셀프 자랑 토크는 순간 시청률이 8.1%까지 치솟으며 이날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 예고를 통해 다음 주 '너는 내 운명'에서 '결혼 8년 차' 프리랜서 아나운서 부부 이지애-김정근 커플의 관찰 카메라가 등장, '워킹맘vs육아대디'의 '동상이몽' 현장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자아냈다. '너는 내 운명'은 월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