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조작' 유준상-문성근-전혜빈-오정세, 최강 기자들의 '화기애애 팀워크'

강선애 기자 작성 2017.07.21 10:39 조회 173
기사 인쇄하기
조작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드라마 '조작' 속 '최강 기자 군단'의 화기애애한 모습이 포착됐다.

오는 24일 첫 방송될 SBS 새 월화드라마 '조작'(극본 김현정, 연출 이정흠)에는 대한민국 1등 신문으로 '대한일보'가 등장한다. 캐릭터 이석민(유준상 분), 구태원(문성근 분), 오유경(전혜빈 분), 한철호(오정세 분)는 대한일보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들. 이들은 과거 대한일보의 상징으로 여겨지던 탐사보도 전문 스플래시팀 소속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방송에 앞서 제작진에 의해 21일 공개된 사진은 지금은 대한일보 상무 자리에까지 오른 구태원이 스플래시 팀장으로 맹활약을 펼치던 과거의 어느 날을 담고 있다. 사진 속 구태원, 이석민, 오유경, 한철호 등 팀원들은 쉼 없이 바삐 돌아가는 취재 일정에도 하나같이 밝고 건강한 미소를 보이며, 최강 전력만큼 훈훈한 팀워크를 자랑 중이다. 특히 그 가운데 구태원은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남다른 리더십을 발휘해 후배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모습이다.

조작

그러나 '조작'의 본격적인 사건이 펼쳐질 5년 후에는 많은 것들이 변한 채로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5년 후, 대한일보의 자존심으로 대변되던 스플래시팀은 역사 속에 자취를 감추고, 상무 자리에 오른 구태원과 역사편찬위원회로 유배 발령을 받은 이석민은 한 편에 설 수 없는 평행선을 달리게 된다. 더없이 서로를 아끼던 두 남자가 갈등하게 된 데는 그사이, 갑작스러운 비극을 맞게 된 한철호가 존재한다.

또 이석민은 구태원과의 대립과 맞물려 한철호의 동생 한무영(남궁민 분)과도 깊은 오해를 빚게 된다. 스플래시팀이 해체되기까지의 5년간, 이들에게 어떤 일들이 벌어진 것인지, 또 이석민은 등 돌린 한무영의 마음을 어떻게 바로 세워 구태원에 맞서 싸우게 되는 것인지, 얽히고설킨 이들의 숨은 사연에 관심과 궁금증이 증폭된다.

한편 '조작'은 정체불명 매체 소속의 문제적 기레기 한무영과 상식을 믿는 소신 있는 진짜 기자 이석민, 한 번 문 사건은 절대 안 놓는 정열적인 검사 권소라(엄지원 분)가 하나로 뭉쳐 변질된 언론에 통쾌한 일격을 가하는 이야기로, 오는 24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