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영화 스크린 현장

대종상, 환골탈태할까…대대적 개편 선언

김지혜 기자 작성 2017.07.21 17:00 조회 137
기사 인쇄하기
대종상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대종상 영화제가 새롭게 거듭난다. 

21일 대종상 영화제 조직위원회는 "김구회 조직위원장을 주축으로 새로운 집행부를 결성하고 대종상 영화제의 문제점에 대한 면밀한 분석 작업에 들어갔으며 모든 파행 운영에 종지부를 찍겠다는 마음으로, 모든 부분에서 처음부터 새로 시작한다는 각오로 '리부트'라는 부제를 달았다"고 발표했다.

대종상 영화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표 영화제였으나 공정성 시비, 대리 수상 논란, 법적 분쟁 등으로 얼룩져왔다.

김구회 조직위원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대종상이 무너져 가는 것을 바라보며 영화인의 한 사람으로 너무 가슴이 아팠다. 이런 상황에 대종상영화제를 다시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뼈를 깎는 고통으로, 53년, 대종상의 역사를 버리고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대종상 영화제를 처음부터 다시 써 나가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심사시스템과 심사기준, 심사위원 조직까지 전부 다시 손을 볼 것이며 대한민국 영화의 발전을 위해 어떠한 타협도 없이 원리, 원칙 그리고 상식에 입각하여 진행할 것이다. 영화에 종사하는 젊은 영화인들과 연합하여 국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영화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대종상 영화제의 대대적 개혁을 예고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