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VIP' 북에서 내려온 이종석, 섬뜩한 미소

김지혜 기자 작성 2017.07.25 09:00 조회 338
기사 인쇄하기
브이아이피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브이아이피'(감독 박훈정)가 2차 포스터와 보도 스틸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브이아이피'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상황에서 이를 은폐하려는 자, 반드시 잡으려는 자, 복수하려는 자,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드라마다.

25일 오전 공개된 2차 포스터는 검은색 배경과 붉은색 영화 로고가 강렬한 대비를 이룬다. 여기에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이 정면을 응시하며 걸어오고 있다. 기존 한국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구도와 비주얼은 '브이아이피'가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임을 암시한다. 특히 비장한 표정의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과 달리 미소를 짓고 있는 이종석의 모습이 강한 인상을 남긴다.

이들의 대조적인 모습은 모두를 비웃는 듯한 태도의 김광일과 각기 다른 이유로 그를 원하는 세 남자의 팽팽한 긴장 관계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놈이 북에서 넘어왔다"는 문구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김광일이 대한민국에 귀순한 이후 펼쳐지는 일촉즉발의 사건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브이아이피

함께 공개된 보도 스틸은 연쇄살인 사건 용의자이자 북에서 온 VIP 김광일을 확보하고자 하는 국정원, 경찰청, 보안성, CIA까지 각 조직을 대표하는 인물들의 열연을 맛볼 수 있다. 먼저 VIP의 존재를 은폐하려 하는 국정원 요원 박재혁(장동건)의 스틸은 긴박한 사건의 현장감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동물적 감각으로 VIP 김광일을 쫓는 경찰청 형사 채이도(김명민)와 과거 북한에서 김광일을 체포하려던 보안성 공작원 리대범(박희순)의 강렬한 카리스마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와 대조적으로 여유 넘치는 VIP 김광일(이종석)의 모습은 사건에 중심에 선 그의 진짜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CIA 요원 폴 그레이 역을 맡은 세계적 배우 피터 스토메어의 존재감은 그가 '브이아이피'를 통해 보여줄 명품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브이아이피'는 오는 8월 개봉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