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미운우리새끼',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수상 '벌써 5관왕'

강선애 기자 작성 2017.07.31 14:45 조회 698
기사 인쇄하기
미우새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미운 우리 새끼'가 또 하나의 상을 추가했다.

31일 한국방송협회에 따르면 2017년 제44회 한국방송대상 연예오락 TV부문 작품상 수상작으로 '미운 우리 새끼'가 선정됐다. 한국방송대상은 한 해 동안 지상파 방송을 빛낸 프로그램 중 가장 우수한 작품과 방송인을 선정하는 방송시상식으로, '방송의 날'에 맞춰 오는 9월 4일 시상식이 진행된다.

나이 든 엄마들이 미혼 아들의 일상생활을 관찰하는 가운데, 대한민국에 실존하는 세대 간의 갈등과 사랑, 소통을 예능으로 풀어낸 '미운 우리 새끼'는 시청자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매번 시청률 1위의 '현존 최고 예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미운 우리 새끼'의 수상은 방송 전문가들의 인정까지 받은 것이라 더욱 주목된다.

'미운 우리 새끼'가 방송가에서 성공작으로 평가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5월에는 제53회 백상예술대상 TV예능 작품상을 수상했다. 당시 후보로 오른 JTBC '아는 형님', MBC '나 혼자 산다', 엠넷 '쇼 미 더 머니', JTBC '팬텀싱어'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영예를 안았다.

그보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제29회 한국PD대상 예능부문 작품상을 거머쥐었고, 지난해 말에는 한국방송비평상 예능 부분 대상과 여의도클럽 올해의 예능상도 받았다. 프로그램이 받은 상 외에도 출연자와 MC들이 받은 상까지 포함하면 '미운 우리 새끼'에 쏟아진 찬사는 실로 엄청나다.

미우새 곽승영PD

'미운 우리 새끼'를 연출한 곽승영 PD는 “모든 어머님과 출연진이 실제 모습을 진솔하게 보여주신 덕이다. 서로 다른 부분들을 카메라 앞에 숨기지 않고 고스란히 드러내 주셨다. 서로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 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생각한다. 어머님들이 제작진도 아들과 딸처럼 믿어주셨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미운 우리 새끼'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15분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