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진태현, 장애아동 수술비 지원 위해 1000만원 기부

강경윤 기자 작성 2017.08.23 15:46 조회 187
기사 인쇄하기
진태현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배우 진태현의 재능기부를 통한 남다른 선행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진태현은 평소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선행에도 앞장서고 있다. 꾸준한 기부라이딩을 통해 저소득 아동과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한 기부행렬에도 동참해왔다.

진태현은 지난 22일 진행한 장애아동 수술비 지원 기부라이딩으로 1,000만 원을 기부하며 기부 역사에 새로운 획을 긋고 있다. 진태현은 SNS를 통해 소수의 인원을 모집해 기부라이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모인 성금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기부라이딩은 자전거 라이딩과 기부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나눔 캠페인이다. 지난 6월에는 진태현의 기부라이딩이 KBS '나눔의 행복 기부'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으며, 자전거 애호가로 알려진 진태현은 지난해 가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참여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손길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이번 1,000만 원 기부는 진태현이 다니고 있는 베이직 교회 관계자들이 이웃 사랑을 위해 큰돈을 쾌척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뜻깊은 기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챌린지 형태로 진행된 이번 기부 라이딩은 동부5고개라 불리는 양평 일대 완주를 통해 1,000만 원 기부를 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기부라이딩 성공을 통해 모금된 1,000만 원에 함께 라이딩에 참여한 동료들의 마음과 성금을 더해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긴급 수술이 필요한 아동 두 명의 수술비로 지원되고, 남은 성금은 추후에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진태현은 참가자들의 후원금과 기부금을 자신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하고 앞으로도 계속될 기부 행렬도 예고하고 있다.

진태현은 배우 박시은과 함께 밀알복지재단 부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기부라이딩을 통해 모금된 성금을 기부하며 뜻깊은 마음 전달을 하고 있다. 또한, 국내아동결연 캠페인, 에너지 나눔 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