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뮤직

[GO!현장]SBS플러스, 다이렉트 UHD 생방송

작성 2017.09.07 14:29 조회 958
기사 인쇄하기
UHD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 SBS플러스가 UHD(Ultra High Definition/초고화질) 생방송을 한다.

지난 5월 31일 SBS, KBS1, MBC는 지상파 UHD 본방송 서비스 개시일을 기념하며 축하쇼를 열고 UHD 시대를 축하했다. 이후 UHD로 보다 생생하게 TV 프로그램을 즐기게 됐지만 케이블 채널 방송에서는 이 UHD를 만나기 힘들었다. 그런데 SBS플러스가 9일 인천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INK 콘서트'를 UHD로 선보인다.

특히 UHD를 생방송으로 선보이는 것은 지상파를 살펴봐도 많지 않은 사례다.

SBS플러스와 이 방송을 준비하고 있는 KT스카이라이프는 이번 UHD 생방송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등에서 보다 양질의 UHD를 선보이기 위한 중요한 계기라고 설명했다. 

UHD

한 관계자는 "직접 방송국에 디코더, 중계차에 인코더를 붙여서 망을 연결해 다이렉트로 방송을 하는 방식과 장비를 현재 테스트하고 있다. 추후 다른 프로그램에 있어서도 UHD 생방송을 보다 더 수월하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라고 밝혔다. 

SBS플러스 측은 "UHD가 가능한 중계차는 우리나라에 한 대밖에 없다고 들었다. SBS 중계차에 인코더가 있어서 그럼 그에 맞는 디코더를 찾으면 된다. 마침 KT에 그에 맞는 게 있고 예비 장비가 필요해서 외부에서 그 장비를 빌리는 방법으로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를 통해 방송을 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여 시청자들이 보다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콘서트는 2009년부터 인천 관광-홍보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매해 문학경기장에서 펼쳐지는 한류관광콘텐츠다. 올해는 선미, 공민지, 티아라, 하이라이트, 이기광, B.A.P, 빅스 LR, A-JAX, 레드벨벳, 라붐, 러블리즈, 여자친구, 다이아, 더 이스트라이트, VICTON, 모모랜드, 마이틴, 사무엘, 온앤오프, 워너원, 위키미키, 골든 차일드 등 역대 최강의 라인업으로 관객을 만난다.

SBS Plus, SBS Plus UHD, SBS연예뉴스, SBS MTV에서 당일 오후 7시 30분 동시 생방송 된다.

happy@sbs.co.kr  
<사진>김현철 기자 khc21@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