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사랑의온도' 첫방]하명희 작가X서현진 조합은 옳았다(feat.양세종)

강선애 기자 작성 2017.09.19 06:51 조회 383
기사 인쇄하기
사랑의온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멜로 장인' 하명희 작가와 '로코퀸' 서현진의 만남은 옳았다. 여기에 양세종의 신선한 매력까지 더해진 '사랑의 온도'는 첫 방송부터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지난 18일 밤 SBS 새 월화드라마 '사랑의 온도'(극본 하명희, 연출 남건)가 첫 방송됐다. 첫 회에는 남녀주인공 온정선(양세종 분)과 이현수(서현진 분)의 현재의 재회와 5년 전 첫 만남이 그려졌다. 더불어 지홍아(조보아 분), 박정우(김재욱 분) 등 주변 인물들의 캐릭터 설명도 추가됐다.

첫 장면은 극 중 드라마 촬영에 참여하게 된 셰프 온정선과 컵에 가득 소주를 채우고 고민 가득한 얼굴로 바라보는 작가 이현수의 모습으로 시작했다. 이어 정선이 있던 촬영장에 현수가 들이닥쳐 감독과 크게 말다툼을 벌였다. 알고 보니 현수가 쓴 드라마의 촬영장이었던 것.

현수는 감독에게 자기가 집필한 대로 찍지 않는다고 화를 냈고, 감독은 신인 작가와 일하는 것을 후회한다고 같이 역정을 냈다. 감독은 이어 “한 사람이라도 이 작가 생각이 맞다는 사람 있는지 보자”고 했지만, 주변에서 두 사람의 싸움을 지켜본 사람들 중에서 단 한 명도 현수의 편을 들지 않았다. 이 때 정선이 “있습니다. 저”라며 걸어나왔다. 현수는 정선을 발견하고는 눈을 크게 뜨고 놀랐다.

이어 현수의 내레이션이 흘러나왔다. 현수는 “그를 다시 만났다. 하필 내가 주접떨고 있는 이곳에서. 단 한 순간도 그를 잊지 않았다. 우연이라도, 한번 만났음 간절히 원했는데. 스물아홉 청춘의 마지막 끝자락에서 사라져버린 내 첫사랑”이라 말했다. 두 사람은 5년 전 사랑했던 사이였다.

드라마는 5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갔다. 5년 전 현수는 대기업을 때려치고 박봉의 보조작가로, 정선은 레스토랑의 보조 셰프로 일하고 있었다. 두 사람이 만나게 된 곳은 런닝 동호회. 모바일 채팅으로 대화를 나눈 적은 있지만, 현실에서 처음 만난 두 사람이었다.

야간달리기 중 뒤쳐진 현수는 혼자 밤거리를 헤맸고, 정선은 그런 현수를 찾아 나섰다. 한참 만에야 정선은 돌 틈에 힘겹게 피어오른 꽃을 구경하고 있는 현수를 발견했다. 어두운 밤거리에서 혼자 공포감을 느꼈던 현수는 “너무 반갑고 좋아서 안길 뻔했어요”라는 솔직한 말로 정선을 살짝 당황시켰다.

두 사람은 함께 뛰고 걸으며 티격태격하면서도 계속 대화를 이어갔다. 특히 정선은 다소 엉뚱하면서도 자기 가치관이 확실한 현수의 매력에 금방 빠져버렸다. 두 사람은 갑자기 쏟아지는 비를 함께 피했고, 정선은 비에 젖은 현수를 바라보며 “사귈래요?”라고 물었다. 갑작스러운 정선의 질문에 당황한 현수는 “미쳤어요?”라고 받아쳤다.

“아직 어려서 껍데기만 보고 그러는 거냐”는 현수에게 정선은 “예쁜 건 사실이지만 예쁘다고 다 사귀자고 하진 않아요”라며 가볍게 생각해서 사귀자고 한 게 아니라고 말했다. 현수는 만난 지 5시간도 안됐고, 서로 이름조차 모르는 사이에 어떻게 사귀자고 할 수 있냐며 황당해했다. 정선은 “마음이 가”라며 첫 만남이지만 현수에게 끌리는 자신을 표현했다. 그래도 현수는 “오늘 제안, 거절이에요”라며 정선을 거절했다.

이후 현수와 정선은 런닝동호회 다른 멤버인 홍아로 인해 다시 만났다. 한결 편해진 두 사람은 같은 동네에 산다는 것과 서로의 이름을 알았다. 이날 작가 공모전에서 떨어져 술을 많이 마신 현수는 “죽을지도 모르면서 불구덩으로 뛰어드는 불나방 같아요 나. 근데요, 죽어도 불 속으로 가고 싶어요”라며 눈물을 흘렸다. 정선은 그런 현수의 손을 잡고, 작가가 되면 춤을 추고 싶은 장소였다는 여의도공원으로 데려갔다. 두 사람은 서로를 마주 보며 미소를 지었다. 정선을 거절했던 현수도 정선에게 마음을 열고 있었다.

'사랑의 온도'는 그동안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따뜻한 말 한마디', '상류사회', '닥터스' 등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멜로 장인' 하명희 작가의 신작이다. 이날 첫 회분만 봐도 하명희 작가 특유의, 공감과 설렘을 동시에 선사하는 멜로대사가 주는 힘이 강렬했다.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과 누구와도 어울리는 케미로 '로코퀸'이라 불리는 서현진은 이번에도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했다. 이현수의 엉뚱하면서도 직설적인 매력을 제대로 드러냈고, 울고 웃는 감정연기도 탁월했다. 서현진의 또 다른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예감할 수 있었다.

양세종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사랑할 수밖에 없는 연하남의 매력을 과시했다. 특히 자신보다 다섯 살 많은, 게다가 처음 본 여자한테 사귀자고 말할 수 있는 당돌함을 진지한 눈빛 연기로 개연성 있게 표현했다. 안방극장의 여심을 사로잡을 새로운 연하남의 등장이다.

한편 '사랑의 온도'는 온라인 동호회 채팅으로 시작해 현실에서 만나게 된 드라마 작가 지망생 현수(닉네임: 제인)와 프렌치 셰프를 꿈꾸는 정선(닉네임: 착한스프), 그리고 이들의 주변 인물들을 통해 피상적인 관계에 길들여져 있는 청춘들의 사랑과 관계를 그리는 드라마다.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